도서 소개
마음에 쏙 드는 방을 찾아 산과 들, 사막과 남극, 심지어 바닷속까지 이사를 반복하는 길고양이의 모험을 담은 그림책이다.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대상 수상, 월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요토 카네기 메달(케이트 그리너웨이상) 후보 지명, 2022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심사위원 등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동시에, 10cm 『10CM 그라데이션 Gradation』, 선우정아 『도망가자 Run with me』 등 노랫말 그림책으로 국내 성인 독자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곽수진 작가의 그림책이다.
주인공 고양이는 어릴 적 살던 안락한 종이 박스 집이 부서지자 이사를 결심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떠난다. 생쥐네 쥐구멍, 토끼네 땅굴, 박쥐네 동굴, 딱따구리네 나무집, 문어네 바닷속, 펭귄네 남극, 낙타네 사막까지. 지구 곳곳을 돌아다니지만 그때마다 너무 좁거나 높고, 너무 어둡거나 시끄럽고, 너무 춥거나 더워 영 탐탁해 보이지 않는다. 완벽한 방 찾기에 지친 고양이가 급기야 지나가는 달팽이의 집을 부러워하기에 이른 그때, 고양이의 눈앞에 커다란 박스가 뚝 떨어지는데….
이사할 방을 찾아 헤매던 고양이에게는 그 커다란 박스가 바로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방’이었던 것! 다양한 동물의 집을 구경하던 고양이가 마침내 찾은 새 방이 결국엔 원래 살던 곳과 거의 동일한 셈이지만, 고양이는 실망하기는커녕 아주 만족한 얼굴로 골골송을 부르며 독자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출판사 리뷰
늠름한 고양이가 되기 위해서는 츄르와 ‘자기만의 방’이 필요하다!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방을 찾아 떠난 고양이의 대모험 마음에 쏙 드는 방을 찾아 산과 들, 사막과 남극, 심지어 바닷속까지 이사를 반복하는 길고양이의 모험을 담은 그림책 『고양이는 이사 중!』(미디어창비 2023)이 출간되었다.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대상 수상, 월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요토 카네기 메달(케이트 그리너웨이상) 후보 지명, 2022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심사위원 등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동시에, 10cm 『10CM 그라데이션 Gradation』, 선우정아 『도망가자 Run with me』 등 노랫말 그림책으로 국내 성인 독자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곽수진 작가의 신작이다.
“온 세상을 다녀 봐도 마음에 드는 방이 없어요….
저는 도대체 어디에서 살아야 할까요?”주인공 고양이는 어릴 적 살던 안락한 종이 박스 집이 부서지자 이사를 결심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떠난다. 생쥐네 쥐구멍, 토끼네 땅굴, 박쥐네 동굴, 딱따구리네 나무집, 문어네 바닷속, 펭귄네 남극, 낙타네 사막까지. 지구 곳곳을 돌아다니지만 그때마다 너무 좁거나 높고, 너무 어둡거나 시끄럽고, 너무 춥거나 더워 영 탐탁해 보이지 않는다. 완벽한 방 찾기에 지친 고양이가 급기야 지나가는 달팽이의 집을 부러워하기에 이른 그때, 고양이의 눈앞에 커다란 박스가 뚝 떨어지는데…. 이사할 방을 찾아 헤매던 고양이에게는 그 커다란 박스가 바로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방’이었던 것! 다양한 동물의 집을 구경하던 고양이가 마침내 찾은 새 방이 결국엔 원래 살던 곳과 거의 동일한 셈이지만, 고양이는 실망하기는커녕 아주 만족한 얼굴로 골골송을 부르며 독자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어린이들의 문학적 상상력을 쑥쑥 키워 줄 ‘곽수진’표 고양이 그림책그림책 『고양이는 이사 중!』은 영국에서 그림책 작가로 데뷔한 곽수진 작가가 2019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수상 이후 오랜만에 글과 그림을 모두 작업한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이다. 특히 이번 신작은 작가 특유의 유화적인 묘사가 그 어떤 작품보다 생생하게 빛을 발한다. 100% 디지털 드로잉 작업임에도 마치 손에 붓을 쥐고 종이에 직접 그린 듯한 텍스처가 돋보이는 질감 표현은 작품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독자들로 하여금 앞으로 펼쳐질 고양이의 모험 속으로 흠뻑 빠질 수 있게 한다.
어린이 독자들은 곽수진 작가가 새롭게 창작한 그림책 세상 속에서 주인공 고양이가 이번에는 어떤 동물의 집에 가야 할지를 함께 고민하고, 완벽한 보금자리를 찾아 끊임없이 도전하는 고양이를 어느새 응원하게 된다. 그리고 어렵게 찾은 새로운 삶의 터전에서 가족을 꾸린 고양이가 다음에는 아기 고양이들과 어떤 모험을 펼치게 될지 그 뒷이야기를 자유롭게 상상하게 한다. 또한 이 책을 함께 읽는 양육자나 그림책을 사랑하는 성인 독자에게는 귀엽고 매력적인 고양이가 등장하는 ‘고양이 그림책’으로 소장가치를 더하며, 어린이와 어른 누구나 즐겁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곽수진
한국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영국 킹스턴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그림책 『산 아저씨를 위한 모자A Hat for Mr.Mountain』가 영국에서 맥밀란 일러스트상을 수상하며 작가로서의 첫발을 뗐고 여러 국제 무대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9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에서 『별 만드는 사람들』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이후 월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 요토 카네기 메달(케이트 그리너웨이상) 후보로 지명되었으며, 2022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사일런트북 콘테스트 심사위원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서울에서 옥수수빛 고양이 ‘수수’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강아지별』 『별 만드는 사람들』 등이 있고, 『10CM 그라데이션 Gradation』 『도망가자 Run with me』 『비에도 지지 않고』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