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누적 부수 65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말하고 싶은 비밀》이 2023년 일본에서 영화화되며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사춘기 시절 특유의 복잡미묘한 관계와 감성을 섬세하고도 다정하게 그려내며 큰 사랑을 받아온 이 책은 지금까지 일본에서 총 4권의 시리즈로 출간되었으며, 그 첫 번째 이야기가 한국에서 처음 출간된다.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방송부원으로 활동하는 여고생 구로다 노조미에게 어느 날 날아든 짤막한 러브레터. 보낸 사람은 학교 최고 인기 남 세토야마 준이다. 답장으로 에둘러 거절했지만, 친구부터 시작하자는 당찬 고백에 흔들리게 된 구로다는 세토야마와 쪽지를 주고받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알게 된 고백의 전말, 세토야마가 고백한 대상이 자신이 아니라는 것.
사실을 바로잡을 타이밍을 놓치고 어쩌다 거짓말을 시작하게 된 구로다는 세토야마에 대해 알아갈수록 점점 좋아하는 감정이 싹튼다. 사실을 밝혀 세토야마의 미움을 사는 건 두렵지만 그렇다고 계속 속일 수도 없던 구로다는 마침내 생애 처음 용기를 내보기로 결심하는데…. 잘못 전달된 고백, 거짓말로 시작된 이 로맨스의 종착지는 과연 어디일까.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며 금세 주인공에 이입되어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 소설은, 올겨울 우리 마음속 사랑의 온도를 1℃만큼 높여줄 따뜻한 선물 같은 책이다.
출판사 리뷰
65만 명의 가슴을 설레게 한
올겨울 최고의 하이틴 로맨스
동명의 영화, 12월 국내 전격 개봉2017년 출간된 이래 누적 부수 65만 부를 돌파한 메가 히트작 《말하고 싶은 비밀》이 2023년 일본에서 영화화되며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0대들의 풋풋한 연애, 사춘기 시절 특유의 복잡미묘한 관계와 감성을 섬세하고도 다정하게 그려내며 ‘청춘 시절의 사랑과 마음의 상처를 그린 수작’으로 평가받아온 이 책은, 지금까지 일본에서 총 4권이 출간, 하이틴 로맨스 분야의 장기 베스트셀러로서 큰 사랑을 받아왔다. 그 첫 번째 이야기가 이번에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며 동시에 동명의 영화도 국내 개봉을 확정지었다.
어느 날 날아든 러브레터
보낸 사람은 학교 최고 인기 남?
그렇게 생겨난 우리만의 비밀
그런데… 고백이 잘못 배달되었다?!소설은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방송부원 여고생 구로다 노조미에게 어느 날 한 장의 러브레터가 날아들며 시작된다. ‘좋아해.’라고 적힌 짤막한 쪽지. 보낸 사람은 학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세토야마 준. 어떠한 접점도 없고 받는 사람의 이름도 없던 탓에 구로다는 답장으로 에둘러 거절의 의사를 전하지만, 친구부터 시작하자는 세토야마의 당찬 고백에 그만 흔들리고 만다.
쪽지를 주고받으며 세토야마가 신경 쓰이기 시작한 구로다. 그러다가 우연한 계기로 고백의 전말을 알게 된다. 그건 세토야마가 고백한 대상이 자신이 아니라는 것. 상황을 바로잡으려 했지만, 타이밍이 어긋나게 되고 결국 구로다는 고백의 주인공인 척 세토야마와 쪽지를 계속 주고받게 된다.
특별하고 애틋한 마음이 쌓일수록
점점 무거워지는 거짓말의 무게
이 관계의 종착지는 과연 어디일까?거짓말로 시작된 관계. 하지만 세토야마의 진심을, 세토야마라는 사람을 깊이 알아갈수록 구로다는 알 수 없는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잘난 척하고 제멋대로이기만 할 줄 알았던 세토야마의 다정다감한 모습을 보며 어느새 설레는 자신을 깨닫게 된 구로다.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거짓말을 하게 됐지만, 그 거짓말로 인해 세토야마가 상처받을까 밤잠을 설친다. 그러면서도 세토야마에 대해 더 알고 싶고 함께 이야기하는 게 즐겁고 비밀 일기를 이대로 끝내고 싶지 않다. 그렇게 구로다는 좋아해도 소용없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어버린, 자신의 마음을 인정해버리고 만다.
“한 가지, 거짓말을 한다. 그러면 그 거짓말을 덮으려고 또 한 가지, 거짓말을 하게 된다. 그렇게 반복되면서 점점 거짓말이 무거워진다. 흘러가는 대로, 거짓말은 계속되고 스스로 멈출 수가 없다. 나는 어디까지 가는 걸까. 어디에 다다르게 될까. 얼마 못 가 거짓말의 무게에 눌려 부서지고 말지도 모른다.”_본문 중에서
세토야마를 향한 마음이 애틋하고 간절해질수록 견디기 힘든 거짓말의 무게. 그러다 결국 세토야마에게 들키고 만다. 거짓말이 들통났다는 사실보다 세토야마가 자신을 미워할까 봐 더 두렵고 마음 아픈 구로다. 그렇지만 더는 피할 수도, 거짓말하고 싶지도 않았던 구로다는 마침내 생애 처음으로 용기를 내는데….
미안해. 지금까지 주고받은 말도, 노트에 남아 있는 글자도, 사실은 전부 거짓말이었어._본문 중에서
“널 알아갈수록 자꾸만
사실대로 고백하고 싶어져.”누군가를 진심으로 깊이 좋아하게 되어 솔직할 수 없었고, 그래서 누구보다 더 말하고 싶고 전하고 싶었던 한 사람의 진심. 《말하고 싶은 비밀》은 두 주인공을 통해 그 진심을 세밀하게 그려낸다. 그래서 책을 집어 든 순간 누구라도 금세 주인공에게 이입되어 사랑에 빠져버리고 만다. 특히 세토야마가 처음 고백하려던 진짜 주인공의 정체에 대한 반전이 마지막에 밝혀지면서 더욱 두 사람의 마음을, 힘껏 응원하게 된다. 보는 내내 마음이 몽글몽글해지고 입가에 미소가 떠나질 않는 사랑스러운 이 소설은, 올겨울 우리 마음속 사랑의 온도를 1℃ 높여줄 따뜻한 선물 같은 책이 되어줄 것이다.
‘좋아해.’라는 쪽지 한 장으로 시작된 대화. 처음에는 단어만으로 된 애매한 대화였다. 하지만 지금은 제대로 된 대화가 이어지고 있다.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길래 내가 대답하고, 거기에 세토야마가 또 답장을 보냈다.
이럴 줄 알았으면 편지를 무시할 걸 그랬다. 처음 받은 러브레터라서 약간 들떴나 보다. 세토야마의 그 표정과 태도가 나를 향한 거라고 생각하니 속으로는 기뻤다. 실제로 지금, 오해했다는 사실과 오해하게 만들었다는 상황이 당황스럽고 고민되지만, 한편으로는 실망하고야 말았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사쿠라 이이요
나라현 출생, 오사카에 거주한다. 2012년에 《네가 떨어뜨린 푸른 하늘君が落とした青空》로 데뷔했으며, 이 책은 누적 판매 부수 24만 부를 돌파, 출간 10주년을 기념하여 2022년에 영화화되었다. 또한 2020년에 출간된 《그래도 우리는 옥상에서 누군가를 생각했다それでも僕らは、 屋上で誰かを想っていた》로 제7회 인터넷 소설 대상을 받기도 했다. 그동안 10대들의 풋풋한 연애, 사춘기 시절 특유의 복잡 미묘한 관계와 감성을 섬세하고도 다정하게 묘사하여 큰 사랑을 받아온 저자는, 마침내 메가 히트작 ‘말하고 싶은 비밀 交換ウソ日記’ 시리즈로 하이틴 로맨스 부분에서 범접할 수 없는 위치에 올랐다.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4권이 출간된 이 시리즈는 ‘청춘 시절의 사랑과 마음의 상처를 그린 수작’으로 평가받으며, 10대 여학생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지금껏 누적 판매 부수 65만 부를 돌파, 장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으며, 원작 소설의 인기에 힘입어 1권은 2023년 일본에서 영화로 개봉되었다.그 외 주요 작품으로 《그날, 소년 소녀는 세계를 あの日、少年少女は世界 を》, 《고양이만이 그 사랑을 알고 있다 猫だけがその恋を知っている》, 《언젠가 연주하는 사랑 이야기 いつか奏でる恋のはなし》, 《별이 가득한 하늘은 100년 뒤 星空は100年後》, 《가짜 너와, 49일간의 사랑 偽 り の 君 と、十 四 日 間 の 恋をした》 등이 있으며, 국내 출간 도서로는 《세상은 『 』로 가득 차 있다》, 《말하고 싶은 비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