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기 물고기 하양이 출간 20주년 특별판. 저자 하위도 판 헤네흐턴은 하양이와 함께 울고 웃으며 성장해 온 모든 독자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기 물고기 하양이가 태어난 날》을 펴냈다.
출판사 리뷰
아기 물고기 하양이가 태어났어요!하양이가 태어난 날, 아빠는 지느러미를 휘날리며 언덕 위로 헤엄쳐 올라가요.
그리고는 소리 높여 하양이가 태어난 소식을 알리죠.
“우리 하양이가 태어났어요!”
“하양아, 안녕? 반가워!”
바닷속 친구들은 너도나도 하양이를 만나러 찾아옵니다.
문어는 살랑살랑 다리를 흔들며 인사하고
불가사리는 까꿍! 바위 뒤에서 튀어나와 하양이를 웃게 해요.
뿐인가요? 하양이가 엄마를 닮았나, 아빠를 닮았나 따져 보는 새우도,
하양이와 신나게 헤엄치는 물벼룩들도 있습니다.
내일 만남을 약속하는 물달팽이도 빼놓을 수 없죠.
4~7세 누리교육과정 연계
태어난 날을 궁금해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아이들은 묻곤 합니다.
난 어떻게 태어났어? 엄마아빠는 날 기다렸어? 내가 태어난 날 어땠어? …
우리 아이들이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소중하게 여겨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책을 보며 이야기 나눠 주세요. 작고 소중한 하양이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는 엄마와, 기쁜 소식을 동네방네 알리는 아빠, 하양이의 탄생을 축하하러 한달음에 달려온 친구들처럼 모두가 너의 탄생을 기다리고 또 기뻐했다고 말해 주세요.
태어난 날에 대한 이야기는 4~7세 누리교육과정의 사회관계영역 중 ‘나를 알고 존중하기’와 맞닿아 있습니다. 이 시기 자신이 언제, 어디서 태어났는지 출생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 인정받고 존중받으며 성장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일은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됩니다.
출간 20주년 특별판 출간!
<아기 물고기 하양이>의 20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이 책이 출간되는 2024년 9월 11일은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의 첫 번째 책 《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가 출간된 지 꼭 20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 책을 쓴 하위도 판 헤네흐턴은 하양이와 함께 울고 웃으며 성장해 온 모든 독자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기 물고기 하양이가 태어난 날》을 썼습니다.
지난 20년간 모두를 행복하게 해 준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이 책은 하양이를 보고 자란 성인 독자들과 어린 독자 모두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어 줄 거예요.
작가 소개
지은이 : 히도 반 헤네흐텐
미술 학교에서 드로잉과 회화, 그래픽, 사진을 공부했어요. 오랫동안 그래픽 분야에서 일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지요. 《내 귀는 짝짝이(Rikki)》로 하셀트 국제 일러스트레이터 상을 받았고, 《잘했어, 아가야(Little kangaroo)》로 리더스 다이제스트 어워드 최우수 아동도서 및 올해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되며 국제적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가 어우러진 그의 그림책들은 독자와 평단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 40여 개국에 번역·출간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아기 물고기 하양이〉 시리즈를 비롯하여 《공룡 사진첩》 《주인님을 찾아라》 《나는 좀 다른 유령》 《서커스 123》 《엄마도 날 사랑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