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한국사를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내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도 합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지금은 ‘한국사 필수’ 시대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에게 한국사가 필요하다. 《한능검 만화 한국사》는 모두에게 필요한 한국사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4권에서는 삼국 중 전성기를 가장 빨리 맞이한 문화 강국 백제를 다룬다. 백제가 다른 나라와 활발하게 교류했다는 것을 잘 보여 주는 칠지도와 무령왕릉, 백제의 뛰어난 문화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백제 금동 대향로까지 이 책에서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다. 정체불명의 악당 사환 검객을 쫓아다니며 전설의 검 ‘한능검’의 비밀을 풀다 보면, 우리 역사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한국사 학습만화 시리즈
만화를 읽다 보면 저절로 풀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아이들의 역사 공부, 이제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에 맡겨 주세요!바야흐로 ‘한국사 필수’ 시대입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에게 한국사가 필요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학교에서 한국사를 배우고, 성인이 되면 취업을 하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을 취득해야 합니다. 취업 이후에도 꾸준한 역사 공부는 필수입니다. 우리가 현재 이렇게 살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알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아야 하니까요. 그렇지만 어린 시절부터 한국사와 친해지지 않으면 영영 한국사를 싫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학교에서 배우는 한국사를 그저 암기 과목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국사에 친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을 위해 한국사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만들어 주는 만화 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이 책은 자칫 복잡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한국사를 어린이의 시선에 맞게 풀어내며, 만화 속 대사와 장면을 통해 암기하지 않고도 한능검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나아가 역사와 친근해지며 세상을 바라보는 건강한 시선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문화 강국 백제의 보물 속에 숨어 있는 비밀
역사를 망가뜨리는 사환 검객의 정체가 밝혀진다!태성과 함께 백제의 수도 한성에 도착한 준이. 태성과 준이는 백제의 보물 칠지도를 훔치려 하는 수상한 검객을 쫓아 시간 이동을 합니다. 그곳에서 백제를 다시 강대국으로 만들려 한 무령왕과 성왕의 이야기를 듣게 되지요. 그런데 칠지도를 훔친 정체불명의 검객은 자신을 사환 검객이라고 소개하는데… 이번에야말로 역사를 망가뜨리는 사환 검객을 붙잡고 한능검을 찾아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4》를 읽으면서 문화 강국 백제의 아름다운 보물을 만나 보세요!
한능검 기출문제가 꼼꼼하게 실린 정보페이지부터,
학습한 내용을 잊지 않도록 도와주는 부록까지!《한능검 만화 한국사》 본문 중간에는 한능검 기출문제가 충실하게 실려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문제를 풀며, 만화의 내용만 잘 따라가도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또 700만 수강생의 선택을 받았던 큰별쌤의 꼼꼼한 해설도 달려 있습니다. 또 본문을 읽은 뒤에는 백제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보여 주는 ‘함께 찾아봐요!’ 코너를 통해 책에 나온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어렵게 암기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한국사 지식을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
목차
작가의 말
1장 비밀에 싸인 새로운 검객
2장 준이를 납치한 도둑 삼 형제
3장 고구려의 공격을 받는 한성
4장 사환 검객의 정체
5장 관산성으로 향하는 성왕
6장 무령왕릉에서 만난 검객
7장 백제의 또 다른 보물
8장 태성의 상처
함께 찾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