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게임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페이커 선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어린 시절부터 게임을 좋아했던 페이커 선수는 어떻게 세계 최고의 프로게이머가 되었을까? 공부와 게임 사이에서 고민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가족의 사랑과 응원 속에서 꿈을 향해 걸어간 페이커 선수의 특별한 성장 이야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 e스포츠의 전설로 자리 잡은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감동적인 성공 스토리를 담았다. 어린 시절부터 프로게이머의 길을 걸어온 페이커 선수의 치열했던 도전의 순간들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그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겸손함은 게임을 넘어 삶의 모든 영역에서 영감을 선사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세계 1위 프로게이머 페이커의 꿈과 도전
#이상혁, 한계를 모르는 승부의 길
#천재 게이머 페이커, 꿈을 현실로 만들다
#게임을 넘어선 위대한 도전
세계 최고의 프로게이머가 말하는 끈기의 힘
롤 챔피언의 하루 루틴 대공개!
롤드컵 5회 최다 우승, 최초 2회 연속 우승 2회
영원한 챔피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도전 이야기
이 책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성공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 페이커 선수의 성장 과정과 도전, 그리고 극복의 순간들을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자기 계발, 가족의 지지 그리고 겸손한 자세가 어떻게 그를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페이커 선수의 승리는 단순한 프로게이머의 이야기를 넘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페이커 선수의 경험을 통해 독자인 우리 아이들은 목표 설정, 시간 관리, 스트레스 극복, 팀워크 등 성공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이 책은 어린이들이 익숙하지 않은 직업과 산업에 대해 접하면서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의 범위를 넓히고,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위기의 상황에서는 어떻게 자신의 마음을 다져야 하는지를 생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와의 소통과 믿음이 아이를 얼마나 성장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우리 자녀와 함께 생각해볼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경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장내 아나운서의 멘트에 관중들은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전년도 우승팀이었음에도 2024년 국내 및 해외 주요 대회에서 별다른 성과를 보이지 못한 페이커와 T1은 롤 최고의 무대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월즈)’에서만큼은 여전히 세계 최고임을 증명해 보이고 싶었습니다.
‘그간의 아쉬움을 한 방에 해소할 수 있는 무대야. 늘 그랬듯 이번 경기도 최선을 다하자.’
11년째 선수로 뛰고 있는 최고령 현역 선수로 롤드컵이라는 큰 무대를 수년째 밟고 있음에도, 페이커의 다짐은 11년 전 첫 롤드컵 무대에 섰을 때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 1부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할머니는 특히 두 아이들을 데리고 도서관에 자주 갔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통해서 더 많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습니다. 상혁이는 할머니가 도서관에서 대출해 오는 책을 읽고 또 읽었습니다.
“할머니, 책 더 없어요?”
“어제 빌려준 책을 벌써 다 읽었어?”
“네, 어제 다 읽었어요. 더 읽을 책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상혁이는 할머니와 동생과 함께 도서관에 가는 일이 즐거웠습니다. 상혁이는 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면서 직접 경험하지 못한 이야기를 듣고, 그림을 보며 상상력을 키웠습니다.
- 2부 배움이 빨랐던 아이
“이런 말도 안 되는 경기는 처음 봐! 고전파 한국사람 아닌 거 아냐?”
고전파는 상혁이의 게임 닉네임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랭크게임에 혜성같이 등장한 고전파라는 유저에 대해서 의구심을 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고전파의 빠른 움직임과 경기운영 능력은 감히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롤이 해외에서 먼저 시작된 만큼, 게임 실력으로만 본다면 한국인이 아닐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에 화답이라도 하는 듯 얼마 지나지 않아 고전파는 한국 랭크 1위를 기록했습니다. 고전파의 랭크게임 등장은, 고등학생 이상혁이 프로게이머 이상혁으로 나아가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 3부 고전파의 등장
작가 소개
지은이 : 지수희
한국경제TV 기자입니다. 14년 동안 현장을 취재하며 경제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전해왔어요. 또 ‘플레이코노미’ 라는 어린이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어요.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존리의 부자학교’ ‘더현대 서울’ 등에서 경제금융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저서로는 《우리 생활을 바꿀 미래산업 10년 후》 《어린이 플레이코노미》가 있습니다.지수희 작가는 경제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배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어린이들이 새로운 산업과 직업을 접할 수 있도록 롤 게임의 황제 페이커 선수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인스타그램 : @playconomy_reporter
목차
머리말
1부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다섯 번의 롤드컵 우승컵을 들어올린 유일한 선수
세계가 주목한 스포츠 선수 ‘페이커’
e스포츠 1위 ‘리그 오브 레전드’
롤 이해하기
2부 배움이 빨랐던 아이
떡잎부터 달랐던 어린 시절
배려와 사랑으로 가득찬 상혁이네
운명을 바꿔 놓은 아버지의 선물
3부 고전파의 등장
게임이 재미있었던 평범한 학생
모두를 놀라게 한 ‘고전파’의 등장
고전파의 첫 대회 출전
김정균 코치와의 만남
공부냐 게임이냐, 깊어진 고민
고전파, 학교를 떠나다
4부 프로게이머의 길
‘페이커’의 탄생
페이커의 첫 프로무대, 2013 LCK 스프링
실패를 발판 삼아… 일취월장한 T1
전설의 역전승, 페이커의 첫 트로피
5부 거침없는 질주
롤드컵 첫 우승
이어지지 않은 영광
새로운 질주의 시작
전성기의 시작, 두 번째 롤드컵 우승
페이커의 스무 살
‘세체미’ 페이커
6부 페이커의 눈물
왕관의 무게
암흑 같은 페이커의 시간
페이커, 태극마크를 달다
부진은 있어도 몰락은 없다
7부 왕의 귀환 - 7년 만의 롤드컵 우승
회복된 기량에도 아쉬운 국제대회
페이커의 부상
롤, 아시안게임 정식종목 채택
모든 길은 페이커로 통한다
7년 만에 다시 정상에 서다
계속되는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