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30만 독자가 검증한 스테디셀러이자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된 『통세계사』가 학습만화로 찾아왔다. 한국사, 세계사 연관성 강화 교육에 발맞춰 한 지역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을 때 또 다른 지역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류의 탄생부터 로마의 성장까지 세계 역사를 그림, 지도, 표 등 이미지로 한층 읽기 편하게 만들어 보다 또렷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했다. 한국사, 세계사를 따로따로 공부하면서 역사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학생이나 장대한 역사서의 긴 글을 읽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 책은 수많은 독자를 통해 검증된 역사서인 『통세계사』의 ‘통으로 읽어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 집필 목적과 구성은 따르면서도 보다 읽기 편하고 내용을 오래 기억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3년간 70여 권의 역사서를 분해하고 재구성한 내용을 만화로 그대로 옮겼다. 세계사를 외우지 않고 술술 읽을 수 있는 유일한 역사 만화다.
출판사 리뷰
★30만 부 스테디셀러 『통세계사』가 학습만화로 재탄생
★문사철 대표이자 역사저술가 강응천 강력 추천
★중학교 『역사 1』 교육과정 반영
★외우지 않아도 한 손에 잡히는 국사, 동양사, 서양사30만 독자가 검증한 스테디셀러이자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된 『통세계사』가 학습만화로 찾아왔다. 한국사, 세계사 연관성 강화 교육에 발맞춰 한 지역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을 때 또 다른 지역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로마의 전성시대에서 신성로마제국의 탄생까지 세계 역사를 그림, 지도, 표 등 이미지로 한층 읽기 편하게 만들어 보다 또렷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했다. 한국사, 세계사를 따로따로 공부하면서 역사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학생이나 장대한 역사서의 긴 글을 읽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 책은 수많은 독자를 통해 검증된 역사서인 『통세계사』의 ‘통으로 읽어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 집필 목적과 구성은 따르면서도 보다 읽기 편하고 내용을 오래 기억하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3년간 70여 권의 역사서를 분해하고 재구성한 내용을 만화로 그대로 옮겼다. 세계사를 외우지 않고 술술 읽을 수 있는 유일한 역사 만화다.
하룻밤이면 우리 아이도 세계사 박사!
역사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통세계사』가 학습만화로 돌아왔다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에 선정되며 출간 이후 수많은 독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통세계사』가 재밌는 만화와 표, 지도 등 한층 생생한 이미지로 도약했다. 높아진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 요구에 맞춰 한국은 물론 동양과 서양을 동시에 넘나들며 수천, 수만 년의 세계사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이 책은 기존 『통세계사』의 집필 목적에는 공감했지만 쉽게 손에 들지 못하고 주저했던 중고등학생과 초등학생들에게 다가가기 쉽도록 읽기 편하고 기억하기 쉽게 만들었다. ‘한국사 공부하기도 벅찰 텐데 세계사까지 연계해서 어떻게 공부하나요?’라고 말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화 통세계사』가 태어난 것이다. 이 특별한 학습만화는 역사의 큰 줄기를 따라가면서 동서양을 넘나들며 흐름을 자연스레 이해하고 특별히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강조해 담았다. 공부라 생각하지 않고 한 장 한 장 읽다 보면 어느새 머릿속에 세계사가 정리돼 있을 것이다.
3년간 70여 권을 분해해 연대순으로 재구성했다
방학에 반드시 읽어야 할 역사 만화세계사를 공부하려고 하면 ‘너무 방대해서 공부하기 어렵다’, ‘동양사, 서양사, 국사의 연관성을 전혀 모르겠다’ 등 여러 부정적인 생각이 먼저 든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세계사를 동양사, 서양사, 국사 따로따로가 아니라 ‘통으로’ 보면서 대륙별 및 시간순으로 정리해야 한다. 그러면 한 지역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을 때 또 다른 지역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실제로 이 책의 원작자인 김상훈 작가는 초등학생 아들에게 “고려가 세워졌을 때 외국에는 어떤 나라가 세워졌어?”라는 질문을 받았다. 하지만 그동안 한국사와 세계사를 따로따로 머릿속에 입력해왔기 때문에 곧장 대답할 수 없었다. 그래서 세계사가 한눈에 파악이 되는 책을 만들기로 했고, 그것이 바로 이 책이다. 저자는 역사서를 모두 통합해 대륙별, 시간순으로 재구성해야 하는 어렵고도 큰 작업을 해냈다. 3년간 70여 권의 역사서를 분해하고 재구성했으며 이것을 다시 만화로 옮겨 ‘통으로’ 세계사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역사 만화를 만들었다. 통으로, 만화로, 새롭게 시작하는 세계사 공부! 외우지 않고 통으로 이해하는 『만화 통세계사』와 함께 시작해보자.
작가 소개
지은이 : 윤상석
성균관대학교 생명과학과를 졸업하고 두산동아 편집부에서 근무하다 현재는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어느 날 『통세계사』를 너무나 재미있게 읽은 선생님은 지금보다 더 많은 독자가 훨씬 읽기 편하게 『통세계사』를 접했으면 하는 바람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바람으로 책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는 만화를 접목해 2년여간 『만화 통세계사』를 준비했습니다.지금까지 펴낸 책으로는 『한능검 한국사』, 『한컷 쏙 과학사』, 『한컷 쏙 세계사』, 『LIVE 한국사』, 『Who? 알렉산더 플레밍』, 『Who? 제임스 와트』와 『Why?』 시리즈, 『인공 지능』, 『한국통사』, 『화폐와 경제』, 『축구』 등이 있습니다.
목차
5장 로마의 전성시대(서기 1~300년 전후)
팍스 로마나
폭군들, 로마 지배하다
기독교 대 박해
팍스 로마나
팍스 로마나, 아시아까지 뻗었다
중국, 후한에서 삼국 시대로
후한, 다시 번영하다
황건적의 난, 후한 삼키다
세 영웅 천하를 다투다
한반도, 삼국 기틀 확립
일본, 연합국가 탄생
페르시아 재건되다
인도차이나의 변화
인도 쿠샨 왕조와 간다라 미술
사산 왕조 페르시아 탄생
로마, 화려한 시절 끝나다
팍스 로마나 끝나다
로마의 군인황제 시대
아메리카에도 문명 시대 열리다
6장 고대 세계 끝나고 중세 시작되다(300~600년 전후)
중국, 5호16국 시대
중국, 이민족에게 점령당하다
극도의 혼란 시대
로마의 분열과 기독교 공인
기독교의 인정
로마, 콘스탄티노플 시대
민족의 대이동
게르만족의 대이동
서로마 제국의 멸망
민족 대이동의 역사적 의의
프랑크 왕국의 탄생과 동로마 제국의 부활
프랑크 왕국의 탄생
동로마 제국, 마지막 부활
사산, 굽타, 돌궐 부흥하다
사산 왕조 페르시아의 번영
돌궐, 세계를 호령하다
굽타 왕조, 인도 통일하다
힌두교의 번성
중국의 혼란과 고구려의 대약진
남북조 시대, 혼란 계속되다
남북조 시대에서 수 왕조 시대로
한반도, 삼국 기틀 갖추다
동아시아의 대제국 고구려!
한반도 주도권, 고구려에서 신라로
일본, 통일국가 등장
아메리카에 마야 문명이 뜨다
7장 이슬람 제국, 세계를 호령하다(600~800년 전후)
이슬람 왕조의 변천사
이슬람교의 탄생
정통칼리프 시대
옴미아드 왕조, 유럽 진출
이슬람 제국의 분열
이슬람교 탄생의 역사적 의의
카롤링거 르네상스
카롤링거 왕조 건설
서로마 제국 부활과 카롤링거 르네상스
동로마 제국 소외되다
당나라의 번영과 몰락
당나라 서다
태종과 측천무후
번영과 동시에 쇠퇴하다
한반도, 삼국 시대에서 남북국 시대로
신라, 삼국 통일하다
남북국 시대
당의 제도가 일본을 개혁하다
8장 정체(停滯)와 분열의 시대(800~1000년 전후)
신성로마 제국의 탄생
서로마 제국, 부활하다
프랑크 왕국, 분열하다
신성로마 제국의 탄생
이슬람 세계의 분열
아바스 왕조의 쇠퇴
시아파 독립하다
투르크족, 또 이동하다
송과 고려 건설되다
당 왕조의 몰락
5대10국 시대와 요나라의 건국
송의 건국
한반도의 후삼국 시대
고려 건국
일본, 셋칸 정치 시작되다
바이킹의 활약
바이킹의 나라
러시아 탄생하다
아메리카의 문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