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사실 우리에게 운 좋은 일들은 매일매일 일어나고 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운 좋은 일’이란 로또 당첨처럼 온전히 확률에 기댄 행운이 아니라 ‘우리 삶에 지렛대가 되어줄 행운의 기회’, 즉 ‘Lucky Breaks’를 말한다. 다만 우리가 이를 알지 못할 뿐이다.이 책은 심리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행운 기회를 불러올 수 있을지’ 또 ‘어떻게 하면 그런 환경을 만들 수 있을지’를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더 큰 행운 기회를 만들어 ‘더 부유하고 더 행복하게 인생을 사는 법’을 알려준다.
출판사 리뷰
하버드대 심리학 박사가 전하는 ‘과학적 행운 법칙’
Lucky Breaks, 더 부유하고 더 행복하게 인생을 사는 법
사실 우리에게 운 좋은 일들은 매일매일 일어나고 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운 좋은 일’이란 로또 당첨처럼 온전히 확률에 기댄 행운이 아니라 ‘우리 삶에 지렛대가 되어줄 행운의 기회’, 즉 ‘Lucky Breaks’를 말한다. 다만 우리가 이를 알지 못할 뿐이다!
이 책은 심리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행운 기회를 불러올 수 있을지’ 또 ‘어떻게 하면 그런 환경을 만들 수 있을지’를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더 큰 행운 기회를 만들어 ‘더 부유하고 더 행복하게 인생을 사는 법’을 알려준다.
징그럽게 운 없다는 당신에게도 매일 행운이 온다!
‘운’의 특성을 이해하고, 더 큰 행운 기회를 만들어, 더 행복한 인생을 살라!
사실 우리에게 운 좋은 일들은 매일매일 일어나고 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운 좋은 일’이란 로또 당첨처럼 온전히 확률에 기댄 행운이 아니라 ‘우리 삶에 지렛대가 되어줄 행운의 기회’, 즉 ‘Lucky Breaks’를 말한다. 이러한 기회가 오면 우리의 작은 행동 하나가 어마어마한 결과를 불러온다. 눈빛 하나로 일생의 반려자와 인연을 맺기도 하고, 말 한마디로 귀인의 총애를 얻기도 하며, 불현듯 스친 영감으로 사업의 일대 발전을 이루기도 한다. 이러한 행운은 우리에게 언제든 찾아올 수 있다. 다만 우리가 이를 알지 못할 뿐이다!
이 책은 심리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행운 기회를 불러올 수 있을지’ 또 ‘어떻게 하면 그런 환경을 만들 수 있을지’를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더 큰 행운 기회를 만들어 ‘더 부유하고 더 행복하게 인생을 사는 법’을 알려준다.
나를 변화시켜 큰 행운을 부르는 심리 습관
긍정마인드로, 주파수를 조정하고, 연결하라!
이 책은 크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로, 긍정마인드와 행운의 관계를 분석해보고 좀 더 긍정적인 사람으로 거듭나게 하는 간단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아울러 몸짓언어부터 표정, 목소리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하면 행운의 신호를 전달해 좀 더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지 그 방법도 제시한다.
PART 2는 ‘주파수를 조정하라!’로, 자신의 주파수를 조정해 업무 효율과 영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마음 챙김의 힘과 관찰력을 키우는 방법 그리고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PART 3은 ‘연결하라!’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를 통합해 21세기에 가장 효과적인 온 · 오프라인 사교술로 좀 더 현명하게 행운을 부르는 법을 공유한다.
한편 책 중간중간에 그리 많은 시간이 들지 않는 간단한 연습 문제도 마련했다. 이는 ‘작은 변화가 큰 행운을 불러온다’는 마인드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다. 이 책은 순서에 크게 상관없이 읽을 수 있는 구성이긴 하지만, 그래도 순서대로 읽기를 추천한다. 세상과 마주하기 전 미리 그에 따른 준비를 하고, ‘긍정’과 ‘주파수 조정’으로 자기 내면을 단단히 한 후, 사회적 관계를 ‘연결’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이렇게 한 단계씩 다지다 보면 더욱 행복한 인생으로 나아가는 길이 열릴 것이다. 지금부터 이 책과 함께 행운의 여정을 시작해보자.
동양의 현학자들이 말하는 ‘기운’은 서양의 ‘아우라(Aura)’와 비슷한 의미로, 사람이 발산하는 영혼의 스펙트럼을 말한다. 과학적 근거가 있고 없고를 떠나 우리는 ‘기운’으로 자세와 몸짓언어를 비유할 수 있는데, 운이 좋은 사람은 따뜻하고 안정적이며 긍정적인 기운을 내뿜는다. 그들이 내뿜는 ‘행운의 빛줄기’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들에게 이끌린다. 반면 운이 나쁜 사람은 불안정하고, 부정적인 기운을 내뿜으며, 지나치게 기센 모습이나 필요 이상으로 위축된 모습으로 사람들의 경계심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자세를 바로잡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기운을 대폭 개선해 더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다.
‘긍정심리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틴 셀리그만(Martin Seligman)이 다양한 감사 표현방식을 실험해 찾아낸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감사 편지를 써서 직접 전달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하자 행복지수가 10% 상승했고, 우울지수 역시 대폭 하락해 그 효과가 1개월가량 지속되었다. 이후 그는 이보다 더 간단하지만 효과는 더 오래 지속되는 방법을 발견했는데, 그게 바로 감사 일기를 쓰는 것이었다.
Lucky Breaks에도 시간이 필요하다. 기회와 시간이 충분한 사람은 운이 좋은 사람이며, 시간이 없는 사람은 행운과 협상할 밑천이 없는 것과 같다! 한편 ‘주파수 조정’은 우리가 인생의 혼란과 변화에 대처하고, 그 속에서 기분 좋은 ‘의외’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류쉬안
하버드대학교 학사를 거쳐 하버드대학교 교육대학원 심리학 석사 및 박사 과정을 밟았다. 현재 가족들과 타이베이에 살면서 자신만의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 환경을 만들어가는 그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브랜드 컨설턴트, 음악 프로듀서,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일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분야를 넘나드는 창작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를테면 고궁박물원 애니메이션의 배경음악 제작, 패션 브랜드 론칭 행사를 기획, 라디오 DJ와 댄스 뮤직 페스티벌 DJ 활동 등이다. 그래서인지 그는 그저 ‘쓸모 있는 창의적 인간’이 되고 싶을 뿐, 직함으로 자신을 규정하길 원치 않는다. 저서로 베스트셀러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를 비롯하여 《심리학이 이렇게 나를 변화시킬 줄이야》, 《성숙한 어른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 《반역의 시대》, 《마음속의 유랑》 등이 있다.
목차
PREFACE 내가 이 책을 써야만 했던 이유
PROLOGUE 행운을 불러오는 마음가짐이란?
PART 1 GET POSITIVE! _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
HABIT 1 행운의 신호를 보내는 법
HABIT 2 자기효능감 높이기
HABIT 3 감사 일기 쓰기
PART 2 TUNE UP! _주파수를 조정하라!
HABIT 4 마음 챙김으로 현재에 집중하기
HABIT 5 뺄셈으로 생활의 주파수 조정하기
HABIT 6 폭넓게 섭렵하고, 깊이 관찰하기
PART 3 CONNECT THE DOTS! _연결하라!
HABIT 7 많이 듣고, 많이 이야기하기
HABIT 8 이타적인 마음가짐으로 친구 사귀기
HABIT 9 SNS를 통해 약한 연결 유지하기
EPILOGUE 작은 변화=큰 행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