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가깝고도 먼 이름, 파이어족. 누구나 한 번쯤은 큰돈을 벌어 이른 나이에 은퇴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어떻게 돈을 벌었고, 어떻게 그 돈을 사용했으며, 이후의 계획이 무엇인지 명확히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답은 간단하다. ‘그런 삶을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돈이 많으면 무조건 행복할 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세상에는 돈보다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것들이 넘쳐나고, ‘돈만 많으면’ 행복의 다양한 요소들을 놓치며 살게 되는 경우도 많다.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두 저자는 각자, 또 함께 많은 일을 도모하며 자신들의 경제적 여건과 환경을 꾸준히 확장해 왔다. 그리고 지금, 이 책을 통해 부에 대한 새로운 ‘개념’과 ‘기준’을 재정립하려 한다.삶의 면밀하게 들여다보면 돈과 연결되지 않은 것들이 거의 없다. 다시 말해, 모든 게 다 ‘돈’인 것이다. 누구나 돈에 대한 결핍을 어느 정도는 갖고 살아가지만, 그 정도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진다면 더는 이 결핍을 안고 살아가서는 안 될 일이다. 두 저자는 ‘돈은 모든 것을 허락함과 동시에 모든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한다. 돈에 지배당하는 삶과 돈에 지배당하지 않는 삶의 ‘GOAL’은 본질적으로 다르며, 이는 가치관의 변모를 꾀할 계기를 마련한다. 돈이 없어서 불행한 사람, 돈이 없지만 행복한 사람, 돈은 많은데 불행한 사람, 돈이 많고 행복하기까지 한 사람. 당신은 지금 어떤 삶에 치우쳐 있는가?
하지만 우리는 돈이 가져다주는 ‘자유’에 금방 익숙해졌다. 그리고 곧 마음 깊은 곳에서 ‘허무’라는 감정이 밀려왔다. “돈은 그저 행복만 가져다주는 줄 알았는데, 왜 외로움이나 허무함 같은 감정이 동시에 느껴지는 걸까? 돈을 벌어야겠다는 헝그리 정신이 사라져서일까?” 도무지 이유를 알 수 없어 혼란스러웠다. 우리는 해답을 찾기 위해 우리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비슷한 상황의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러한 사람들이 모인 교류의 장을 열어 각자의 고민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 과정에서 100명이 넘는 젊은 부자들을 만났고, 다양한 성공 스토리와 돈과 행복에 대한 철학, 추구하는 삶의 방향성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처음엔 다른 새로운 일을 벌일 생각조차 안 들었다. 회사를 다니며 추가적으로 무언가 해내기 위해서는 적어도 함께 회사에 다니는 동료 직원들에게 피해를 줘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아주 잘 해내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한 사람의 몫을 해내려고 노력했다. 그렇게 정신없이 반년이라는 시간을 보내고 나니 직장생활에 조금씩 적응하기 시작했다. 9월~10월쯤 되니 조금씩 여유가 생겼고, 이내 몸이 근질거리기 시작했다. 그러던 와중에 마침 서로를 만나 ‘미래의 도전’을 함께 하자고 다짐하게 된 것이다. 그렇게 우리의 변화가 시작되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강기태
간단, 솔직, 패기로 가득 찬 92년생. 금융권 대기업 신입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은행 계좌에 남은 건 1,000만 원 남짓의 돈뿐이었다.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하며 돈에 대해 공부하던 중 가상자산 시장에 눈을 떴다. 2,000만 원의 자금으로 가상자산 투자를 시작했고, 2019년 4월부터 2년 만에 50억 이상의 수익과 월 2,000만 원 이상의 현금 흐름을 만들어내는 신화를 쓰게 되었다. ‘세상을 바꾸는 선한 영향력 - 세력’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가상자산 시황 및 투자에 대한 생각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으며, 저서 <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를 통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지은이 : 한정수
평범하려고 투자를 시작했으나 더 이상 평범하지 않게 된 서른 살 투자자. 어릴 적 미술가가 꿈이었지만 공부가 제일 쉽다는 부모님 말씀에 공부로 전향했다.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신한카드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금융권 대기업에 들어가면 호의호식하며 살 줄 알았으나 이내 직장인의 한계를 깨닫고 투자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전교 1등 시절보다 열심히 한 투자 공부에 운까지 따라 주어 나이 서른에 투자금 30억 원을 달성하고 직장생활에서 은퇴했다.지금은 투자 외에 사업과 기부를 병행하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이왕이면 선한 영향력 있는 사람을 목표로 매일매일 성장하는 ‘축적의 삶’을 살고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채널 <세상학개론>을 운영하면서 인생의 흥미로운 공부거리와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