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놀라운 지식을 시각적으로 펼쳐 보여 주는 유아 과학 플랩북 「호기심이 활짝 열리는」 시리즈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럭, 공룡 등 주제를 유아의 눈높이로 탐구해나간다. 아이들은 큼지막한 플랩을 시원하게 열어 보며 호기심과 집중력을 키울 것이다. 간결한 글을 따라 플랩을 열고 닫으면 안과 밖의 그림이 생동감 있게 펼쳐져 관찰력과 탐구심이 함께 자라난다.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출판사 리뷰
11장 커다란 플랩을 열면 호기심이 활짝!
일곱 트럭들의 놀라운 사실들이
생생하게 펼쳐지는 ‘유아 과학 플랩북’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놀라운 지식을 시각적으로 펼쳐 보여 주는 유아 과학 플랩북 「호기심이 활짝 열리는」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럭, 공룡 등 주제를 유아의 눈높이로 탐구해나가요. 아이들은 큼지막한 플랩을 시원하게 열어 보며 호기심과 집중력을 키울 거예요. 간결한 글을 따라 플랩을 열고 닫으면 안과 밖의 그림이 생동감 있게 펼쳐져 관찰력과 탐구심이 함께 자라나지요.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들어가 보아요.
◆ 크고, 더 크고, 가장 큰 트럭까지!
엄청나게 커다란 일곱 트럭을 소개합니다!해마다 곳곳에서 2,000만 대가 넘는 트럭이 새로 만들어져요. 크고 힘센 트럭들은 필요한 곳에서 저마다 다른 일을 하지요. ‘자동차 수송차’는 2층 받침대에 자동차를 가득 실어 날라요. ‘소방차’는 소방관들을 태우고 다니며 불을 끄고 사람을 구조하지요. 이처럼 트럭들의 놀라운 특징들을 플랩을 하나하나 펼쳐가며 알아갈 수 있어요. 쓰레기를 모으는 ‘재활용품 수거차’, 공사장의 ‘스킵 로더’와 ‘콘크리드 믹서 트럭’, 기차처럼 긴 ‘로드 트레인’,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힘센 ‘대형 화물 덤프트럭’까지, 트럭들의 생김새와 특징 등을 두루 알아보며 호기심과 탐구심이 쑥쑥 자라날 거예요.
◆ 소방차의 사다리는 얼마나 길까요? 덤프트럭은 얼마나 무거울까요?
플랩을 활짝 열면 생생하게 나타나요!간결한 문장과 선명한 그림이 다양한 트럭의 특징을 명확하게 알려 주어요. 아이들은 플랩을 열기 전에 트럭을 보며 트럭이 어떻게 만들어져 있고, 어떻게 움직이며, 어떤 일을 하는지 상상해 볼 수 있어요. 플랩을 열면 트럭이 일하는 모습이 생동감 있게 나타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지요. 흥미롭게 플랩을 열고 닫으며 차이점을 비교하고 여러 트럭들의 크기와 생김새, 쓰임 등 특징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마지막 장에는 책에 등장하는 트럭들의 크기를 서로 비교하고, 트럭의 특징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