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다.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책 속 플랩 75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운다.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준다.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다.
출판사 리뷰
지구 구석구석에서 살아가는
신기한 곤충들을 만나 볼까요?
75개 플랩을 열어 곤충에 대해 알아보아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75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뛰고, 날고, 빛을 내고, 노래도 부르는
놀라운 곤충의 세계를 들여다보아요!곤충들은 어디에서 살까요? 무엇을 먹고 살고, 어떻게 사냥할까요? 지구에는 곤충이 수십억 마리나 살고 있어요. 곤충은 흙을 건강하게 하고, 식물이 무럭무럭 자라게 해요. 또 하늘을 나는 곤충도 있고, 화려한 춤을 추는 곤충도 있어요! 플랩을 열어 보며 숲속, 초원, 연못, 나무 속에서 사는 여러 곤충과 밤에 활동하는 곤충, 아름다운 나비까지 자세히 들여다보아요. 장수풍뎅이, 매미, 거미, 반딧불이처럼 친숙한 곤충부터 긴 목으로 적을 공격하는 ‘기린목바구미’, 침을 찔러 먹잇감을 빨아 먹는 ‘침노린재’ 등 무시무시하고 신기한 곤충들까지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은 구석구석 마련된 플랩을 열어 보며 곤충에 대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지식을 쏙쏙 얻게 될 거예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한 설명과 생생한 그림생김새도 크기도 다양한 곤충은 언제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주제예요. 이 책은 다양한 곤충을 서식지와 특징으로 분류하여 풍성하게 담았어요. 크고 작은 플랩을 열어 곤충이 어떤 환경에서 사는지, 무엇을 먹고, 먹이를 어떻게 잡는지, 위험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알아보세요. 서식지마다 다양한 곤충들의 모습을 살펴보며 자연이 얼마나 신기하고 놀라운지 느끼게 될 거예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섬세한 그림을 통해 곤충들이 눈앞에 있는 듯 자세히 살펴보고, 곤충의 생태를 이해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플랩을 펼쳐 숨바꼭질하듯 숨은 곤충들을 찾아보며 탐구심과 집중력을 키우고, 곤충에 관한 과학 지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민나 레이시
2005년부터 영국의 어린이 전문 출판사 <어스본(Usborne)>에서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기계, 자연부터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와 올림픽에 이르는 갖가지 주제들을 다루었습니다. 런던에서 태어난 레이시는 책을 쓰기 전까지 보고타, 콜롬비아, 뉴욕에서 기자로 일했습니다. 독서, 미술, 사진, 탁구와 살사춤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목차
1 셀 수 없이 많은 곤충
3 땅에 사는 곤충
5 밤의 곤충들
7 초원에 사는 곤충
9 연못에 사는 곤충
11 아름다운 나비
13 나무 속에 사는 곤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