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바다를 가르며 수평선 넘어 뜬 거대한 무지개. 비가 온 후, 마주하는 무지개는 아름다운 색으로 하늘을 수놓는다. 그림책 《무지개 쫀드기》는 황홀한 기억과 하늘을 물들인 감동을 재료로 태어났다. 주인공 염소는 매일 조금씩 오물오물 무지개를 먹다가, 결국 무지개가 사라져 버리는 사태를 맞이하게 된다. 친구들에게 물어보지만, 아무도 무지개를 보지 못했다. 염소는 무지개를 향한 그리움을 담아 무지개 쫀드기를 만들고, 친구들과 함께 오물오물 먹으며 모두와 기쁨을 나눈다.
출판사 리뷰
■ 3~5세 누리 과정 및 초등 교과 연계 내역신체영역 신체 인식하기,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의사소통 상황에 맞게 바른 태도로 말하기. 사회관계 영역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자연탐구_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1학년 1학기 국어 5 다정하게 인사해요. 1학년 1학기 국어 7 생각을 나타내요. 1학년 2학기 국어 1,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1학년 2학기 국어 9, 겪은 일을 글로 써요. 2학년 1학기 국어 10 다른 사람을 생각해요.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2학년 2학기 국어 6, 알고 싶어요. 2학년 통합교과 1-1 사람들 정다운 이웃, 우리 가족
■ 기획의도 및 책 소개“아름답던 무지개는 다 어디로 갔을까?”
바다를 가르며 수평선 넘어 뜬 거대한 무지개. 비가 온 후, 마주하는 무지개는 아름다운 색으로 하늘을 수놓습니다. 그림책 《무지개 쫀드기》는 황홀한 기억과 하늘을 물들인 감동을 재료로 태어났습니다. 주인공 염소는 매일 조금씩 오물오물 무지개를 먹다가, 결국 무지개가 사라져 버리는 사태를 맞이하게 됩니다. 친구들에게 물어보지만, 아무도 무지개를 보지 못했지요. 염소는 무지개를 향한 그리움을 담아 무지개 쫀드기를 만들고, 친구들과 함께 오물오물 먹으며 모두와 기쁨을 나눕니다.
예전에는 비가 그치고 나면, 하늘에 무지개가 자주 걸렸습니다. 그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그림으로도 자주 그리곤 했지요.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요? 아이들에게 무지개를 본 적이 있냐고 물으면, 텔레비전이나 책에서 보았다고 답할 뿐입니다. 우리 일상에서 무지개는 언제 사라져 버린 걸까요? 사라진 것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그린 이 책은 잃어버린 것을 ‘상상’으로 되살릴 수 있다는 믿음에서 비롯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달콤하고 쫀득하고 절대 사라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만큼, 길게 늘어나는 무지개 쫀드기와 함께 아이들이 따뜻하고 유쾌한 상상력을 마음껏 즐기기를 바랍니다. 이제 우리도 마음속 무지개를 꺼내 나눌 시간입니다. “당신의 무지개는 어디에 있나요?”
작가 소개
지은이 : 김풀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대학에서 국문학을, 대학원에서 문예 창작을 공부했어요. 2003년 <생각과 느낌>, 2014년 <시와 소금>에 시가 당선되어 등단했어요. <푸른 동시놀이터>에 2018년 동시 「남평역」 외 1편으로 1회 추천되고, 2019년 「깜장 염소와 은행나무」로 2회 추천, 「고래밥」 외 1편으로 추천 완료되었었어요. 지은 책으로 시집 《세월 비껴간 골목》 동시집 《아빠를 버리는 방법》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