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스쿨북> 두 권은 모두 <해리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책들이다. 표지가 나닥나닥한 『퀴디치의 역사』와, 아예 칼로 쭉 찢긴 자국이 선명한 『신비한 동물 사전』은 모두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등장한다. 두말할 나위 없이, 이 책 두 권 모두 롤링의 기발한 상상력이 <해리포터 시리즈> 못지않게 빛을 발하는 작품들이다. 두 권 모두 가상의 마법사가 저자로 되어 있으며, 호그와트 교장 덤블도어의 주선으로 머글 사회에 소개되는 특별 보급판인 것처럼 꾸며져 있다. 또한 이 두 책의 출판사는 모두 마법세계 소속 출판사인데, 각각 \'위지 하드북스\'와 \'옵스큐러스 북스\'라는 곳으로 되어 있다. 한 마디로, 아주 \'앙큼맞게\' 마법세계의 책으로 치장되어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 두 책에 그려져 있는 삽화는 롤링 자신의 솜씨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조앤 K. 롤링
1997년부터 2007년까지 출간된 베스트셀러 '해리포터' 시리즈의 작가다. 1965년 7월 영국 웨일스의 시골에서 태어나 액세터 대학 불문학과를 졸업했다. 포르투갈에서 영어 강사로 일하다 결혼했으나 곧 이혼하고, 생후 4개월된 딸과 함께 에든버러에 초라한 방 한칸을 얻어 정착했다. 일자리가 없어 1년여 동안 생활 보조금으로 연명한 그녀는 동화 쓰기를 결심, 집 근처 카페에서 해리 포터의 모험담을 종이 위에 옮겼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전세계 200개 국가에서 74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4억 5천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총 8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로 제작되었다. 롤링은 대영제국4등훈장(OBE)을 수훈하였으며, 그 외에도 스페인 아스투리아스 상, 프랑스 레지옹도뇌르 훈장,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어워드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2013년에는 로버트 갤브레이스라는 필명으로 탐정 스릴러 [쿠쿠스 콜링]을 발표하여 독자와 언론의 호평을 받았다.
역자 : 최인자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비교문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9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평론부문 당선으로 등단, 현재 문학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논문으로 「에밀리 디킨슨의 여성 비평적 접근」, 「글쓰기와 권력적 주체」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세계 속의 길』, 『문학의 죽음』, 『재즈』, 『오즈의 에메랄드 시』, 『천 그루의 밤나무』, 『외국인 학생』, 『톰 소여의 아프리카 모험』,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프랑켄슈타인』, 『길가메시』, 『나의 삼촌 에밀리』, 『데이지 밀러』,『기쁨의 집』등이 있다.
목차
서문
제1장 하늘을 나는 빗자루 발전사
제2장 고대 빗자루 경기
제3장 퀴어디치 마르쉬
제4장 골든 스니치의 출현
제5장 머글을 경계하다
제6장 14세기 이후 퀴디치 변천사
경기장/ 공/ 선수/ 규칙/ 심판
제7장 영국과 아일랜드의 퀴디치 팀
제8장 퀴디치의 확산
제9장 경주용 빗자루의 발달
제10장 현대의 퀴디치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