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동시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정광덕 작가가 글을 쓰고, 김우정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 이 그림책은 ‘전주도서관 출판제작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엉뚱한 상상력과 유쾌함으로 작품 전체를 이끌어가고 있다. 여름 대표 선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책장을 넘기며 따라가다 보면 그 끝에는 모두가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여름을 꿈꾸는 멋진 세상이 펼쳐진다.
『여름 대표 선수』는 여름을 대표하는 선수들을 찾아 나선다.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은 어떤 친구들을 만나게 될지 무척 궁금해할 것이다. 여름 대표 선수는 누구일까? 신나고 즐거운 여행의 끝에는 누가 기다리고 있을까?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책을 만나보자.
출판사 리뷰
여름 대표 선수를 찾아 떠나는 즐거운 여행!『여름 대표 선수』는 ‘전주도서관 출판제작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엉뚱한 상상력과 유쾌함으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름 대표 선수』는 한 가지 의문에서부터 시작된다.
여름 대표 선수는 누굴까?꽃일까, 비일까, 매미일까. 아니면 어린이일까. 이들만으로는 여름을 다 표현할 수 없다. 여름은 모든 만물이 한데 모여 어우러져 꽃피우기 때문이다.
그동안 엉뚱한 상상력으로 톡톡 튀는 재기발랄한 동시를 써 왔던 정광덕 작가는 처음으로 그림책에 도전하였다. 이번 작품은 여름 대표 선수를 찾아 떠나는 과정을 통해 나와 너, 자연과 인간 간의 관계와 화합의 어우러짐을 담고 있다. 또한 주 독자층인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게 입말을 살려 문답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으며, 운율이 담겨 있어 어린이들이 노래하듯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여름을 상상하며 색칠해요!
『여름 대표 선수』가 가진 특별한 선물 하나 더! 그림을 그린 김우정 작가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색칠북 형식을 접목시켰다.
그림책을 읽으면서 색칠 공부를 하듯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색을 골라 색칠하거나 종이를 찢어 붙이는 책놀이를 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하였다.
어린이들은 그림책을 읽으면서 여름을 대표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이다. 여름을 떠올리고, 여름을 상상하고, 여름을 색칠하며 창의적으로 여름을 채워 나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자기만의 개성을 살려 멋진 그림책을 완성함으로써 어린이들은 창작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정광덕
2012년 아동문예문학상 동시 부문에 당선되면서 작품활동을 시작했어요. 지은 책으로 동시집 『맑은 날』, 오디오북 & 전자책 동시집 『빙하였다면 어쩔 뻔했어!』, 동화집 『불평등을 수거해 드립니다』(공저) 등이 있어요. 2021년 (재)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2021 올해의 좋은 동시집(한국동시문학회), 2022년 아르코문학창작기금(발표지원), 2024년 전주문화재단 오디오북 제작지원사업 선정. 제34회 전북아동문학상을 수상했어요. 현재 격월간 《소년문학》 공동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서논술을 지도하면서 향기가 오래 남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