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옹기종기 늘어선 화분들, 햇살이 비치는 골목길, 꽃잎이 흐드러진 담장 아래. 잔잔한 마을의 풍경들이 수채화의 물빛을 만나 다채로운 색으로 다시 태어난다. 소박한 장면 하나하나에 색을 입히며 도시보다 조금 느린 하루를 그려 보자.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마음속 풍경들이 나만의 색으로 천천히 물들어 간다.
출판사 리뷰
마을 풍경 어반 스케치 수채화 컬러링 북
동네 곳곳 마음이 머문 순간들
조용히 번진 색처럼 스며드는 정겨운 하루
붓끝에서 피어나는 그립고 따뜻한 풍경들정감을 자아내는 고즈넉한 풍경 일러스트마음에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정겨운 동네 곳곳의 장면을 동림감자 작가의 시선으로 담았습니다. 작가가 사용하는 화구 소개부터 기본적인 조색 방법, 채색 기법 예시까지 수록해 어반 스케치를 처음 접하는 분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작가의 실제 채색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실감 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오직 책에서만 만날 수 있는 미공개 그림을 포함한 총 24점의 어반 스케치 일러스트와 함께 물빛으로 오늘의 풍경을 물들이며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해 보세요.
수채화와 색연필로 두 번 즐기는 컬러링 북책에 직접 컬러링하여 도안을 칠하는 즐거움이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쉬운 독자님들을 위해 특별 부록을 마련했습니다. 모든 작품의 도안을 일반 용지에 한 번 더 수록해, 색연필로 칠하거나 스케치를 다른 종이에 옮겨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색 도구와 색상으로 바꿔서 칠하는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컬러링 시간을 더욱 편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최고급 사양 일반 도화지가 아닌, 종이의 결이 있는 고급 수채화 전용지를 사용하여 어반 스케치만의 멋을 더욱 살릴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도톰한 두께 덕분에 종이가 쉽게 울거나 물감이 금방 마르지 않아 마음껏 채색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PUR 특수 제본을 적용하여 책을 펼쳤을 때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채색할 수 있습니다. 완성 후에는 점선을 따라 종이를 잘라서 엽서나 액자로 활용해 보세요.
작가 소개
지은이 : 동림감자(강자영)
종이 위에 일상의 풍경을 담아내는 어반 스케치 작가입니다. 한때는 유화 작업을 중심으로 지하 작업실에 머물며 전시와 공모전에 집중했지만, 어느 날 현장에서 직접 보고 그리는 어반 스케치를 접하고 그 생생한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어쩌면 사람이 사는 이야기를 좋아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어반스케처스 천안’ 운영진으로 활동하며, 평범한 하루를 그림으로 기록하고 나누는 즐거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이 책의 구성
도구 소개
자주 쓰는 색깔 조색하기
기초 수채 기법
기초 채색 과정
PART 1 컬러링 튜토리얼
#01 해바라기가 있는 민박집
#02 돌담 골목의 가을#03 장미 넝쿨이 있는 골목길
#04 우리 동네 최고의 맛집
#05 가을이 무르익은 국화밭
#06 동백나무와 자전거
#07 배꽃이 핀 농원
#08 가을빛에 물든 시골 마을
#09 노을 속 고요한 마을
#10 담장 밑에 늘어선 해바라기
#11 고즈넉한 벽돌집 앞 골목길
#12 웃음소리가 가득한 봄날의 산책로
#13 수국이 핀 초가집 정원
#14 평화로운 여름 바다
#15 햇살 아래 단골 미장원
#16 화분이 늘어선 골목 풍경
#17 흰 눈이 펑펑 내리는 포근한 겨울
#18 계단 위 파란 대문 집
#19 장미가 흐드러진 저택
#20 봄빛이 머무는 골목
#21 벚꽃이 만개한 민속 마을
#22 봄꽃이 어우러진 4월의 각원사
#23 개나리가 핀 붉은 벽돌집
#24 눈송이가 소복이 내려앉은 마을
특별 부록: 색연필 컬러링 도안
PART 2 컬러링 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