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법은 무엇일까? 법이 꼭 필요할까? 어린이도 법을 만들 수 있을까? 어린이들이 법을 아는 것이 왜 중요할까? 법은 눈에 보이지 않아서 자칫 어렵고 멀게 느낄 수 있지만 법은 어린이의 일상에 늘 밀접하게 존재하고 있다. 법을 알면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이해하고, 어린이가 어떤 권리와 의무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반가워! 우리들의 약속, 법』은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지식 그림책이다. 이 책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던 법이 가까운 친구처럼 늘 우리 곁에 있다는 걸 깨닫고, 어린이들이 책임감 있는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는 지혜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2024 화이트 레이븐스 선정작
2025 포르투갈 DGLAB 한국 출판 지원 선정작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법에 대해 쉽게 풀이한 그림책 책임감 있는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반드시 배워야 할 법!
법의 기본 개념과 민주주의의 원리를 알아보는 지식 그림책 법은 남자든, 여자든, 피부색이 다르든, 쓰는 언어나 믿는 종교가 다르든, 사회의 구성원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사회적 지위나 학력 수준이 높든, 낮든, 나와 생각이 다르거나, 좋아하는 사람의 성별이 다르든 법은 모두에게 공평합니다. 이처럼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근간이 되는 법에 대해 어린이들이 배우게 되면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작동 원리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책임감 있는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아이들이 꼭 알고 지켜야 할 법에 대해 흥미롭고도 쉽게 알려 주는 이 책을 통해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가워! 우리들의 약속, 법』은 포르투갈 카네이션 혁명 50주년을 기념하여 포르투갈 의회에서 기획한 민주주의 그림책 시리즈 12권 중 한 권입니다. 독재 정권을 타도하고 민주주의를 쟁취한 한국과 유사한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에서 자란 카타리나 소브럴 작가는 민주주의에 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담아 그림책을 완성하였습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그림은 한국의 어린이 독자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것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카타리나 소브럴
포르투갈 코임브라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그림책 작업을 하며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일러스트레이션 최우수상, 화이트 레이븐상, 포르투갈 국립일러스트레이션상, 상하이 국제아동도서전 황금바람개비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에 소개된 책으로 『안녕하세요』, 『퉤퉤퉤, 행운을 빌어!』, 『정말 바쁜 우리 할아버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