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DX3」의 비일상의 세계를 보다 농밀하게 즐길 수 있는 추가 룰과 추가 데이터, 신규 에너미, 시나리오 등을 게재하고 있다. 플레이어 파트에서는 PC에 특수한 설정과 능력을 주는 「D로이스(디스크립트 로이스)」, PC의 인격의 근간을 이루는 「가장 소중한 로이스」를 나타내는 「S로이스(슈페리어 로이스)」, PC 전용으로 조정되어 통상의 아이템과는 성능과 설정의 결이 다른 「유니크 아이템」 등의 추가 룰과 데이터를 게재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본 서적은 개정판으로 정오표의 내용이 반영된 서적입니다.
『더블크로스 The 3rd Edition 상급 룰북』은 「DX3」의 비일상의 세계를 보다 농밀하게 즐길 수 있는 추가 룰과 추가 데이터, 신규 에너미, 시나리오 등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상급 룰북」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레이어 파트
플레이어 파트에서는 PC에 특수한 설정과 능력을 주는 「D로이스(디스크립트 로이스)」, PC의 인격의 근간을 이루는 「가장 소중한 로이스」를 나타내는 「S로이스(슈페리어 로이스)」, PC 전용으로 조정되어 통상의 아이템과는 성능과 설정의 결이 다른 「유니크 아이템」 등의 추가 룰과 데이터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케이스에 대응한 트러블 슈팅도 게재하고 있습니다.
▶ 월드 파트
월드 파트에서는 『DX3』의 세계의 역사의 흐름을 세계적 조직인 UGN과 펄스하츠를 중심으로 해설하고 있습니다. 또한 UGN이나 FH를 비롯한 레니게이드 관련 조직들과 샘플 스테이지인 도쿄 근교 N시, 그리고 세계 내의 주요 인물들인 「퍼스널리티즈」들에 대해 해설하고 있습니다.
▶ 게임 마스터 파트
게임 마스터 파트에서는 졈이 가진 일그러진 정신이 낳은 힘 「E 로이스(이그조스트 로이스)」 데이터와 신규 에너미 데이터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 시나리오 파트
시나리오 파트에는 본서에 게재된 데이터를 활용한 시나리오 2편 「Memorial Blossom」, 「Dual Calamity」와 시나리오 후크 5편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시리즈 소개
더블크로스 The 3rd Edition(이하 DX3)은 일본에서 2001년에 발매된 TRPG 룰인 더블크로스의 세 번째 개정판이다. 더블크로스는 「레니게이드」라는 미지의 바이러스에 의해 초인이 된 「오버드」들에 의한 언제고 무너질 수도 있는 살얼음판 같은 현대 일상을 배경으로, 초인이 되었지만 그 역시도 언제고 자괴할 가능성이 있는 오버드 중 한 명이 되어서 일상을 지켜나가기 위해 싸워나가는 TRPG 룰이다.
「신드롬」이라고 불리는 다양한 능력을 조합할 수 있으며 「로이스」와의 인연을 중시하는 룰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TRPG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아온 DX3가 등장! 룰북 1권, 룰북 2권, 상급 룰북, 시나리오집 <문리스 나이트>가 현재 발매 중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F.E.A.R
<제왕열기 : 서양편>
지은이 : 야노 사쿠
목차
플레이어 파트
월드 파트
게임 마스터 파트
시나리오 파트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