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고전 《천로역정》이 어린이들을 위한 올컬러 그림책으로 찾아왔다. 이 책은 존 버니언이 감옥에서 집필한 원작의 핵심 메시지를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현대적 언어와 아름다운 삽화로 재구성되었다.
주인공 '크리스천'이 등에 진 무거운 죄의 짐을 벗기 위해 '멸망의 성'을 떠나 '하늘성'으로 향하는 믿음의 여정은, 우리 아이들이 세상 속에서 마주할 유혹과 시련, 그리고 승리를 생생하게 보여 주는 ‘영적 알레고리’다. 특히 각 장마다 수록된 “요약”과 “알레고리 이해하기”, 그리고 부록에 실린 '이해와 적용을 위한 질문'들은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복음의 정수를 자연스럽게 가르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돕는다.
출판사 리뷰
“죄 짐을 벗기 위해, 하늘성을 찾아 떠나는
꼬마 순례자의 믿음의 여정!”
⚫ 성경 다음으로 위대한 이야기, 우리 아이의 눈높이로 읽어 주세요.
⚫ 아이들을 위한 각색! 신학적 깊이는 그대로! 올컬러 그림책
⚫ 우리 아이 평생의 신앙 이정표가 될 수 있는 이야기!
⚫ 대를 이어 간직할 수 있는 소장 가치 높은 책!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고전 《천로역정》이 어린이들을 위한 올컬러 그림책으로 찾아옵니다. 이 책은 존 버니언이 감옥에서 집필한 원작의 핵심 메시지를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현대적 언어와 아름다운 삽화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주인공 '크리스천'이 등에 진 무거운 죄의 짐을 벗기 위해 '멸망의 성'을 떠나 '하늘성'으로 향하는 믿음의 여정은, 우리 아이들이 세상 속에서 마주할 유혹과 시련, 그리고 승리를 생생하게 보여 주는 ‘영적 알레고리’입니다.
특히 각 장마다 수록된 “요약”과 “알레고리 이해하기”, 그리고 부록에 실린 '이해와 적용을 위한 질문'들은 부모님이 아이들에게 복음의 정수를 자연스럽게 가르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세움북스가 정성껏 준비한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하나님 나라를 향해 씩씩하게 걸어가는 믿음직한 '꼬마 순례자'로 씩씩하게 자라나길 소망합니다.

프롤로그
1661년, 존 버니언(John Bunyan)은 사람들에게 성경을 가르쳤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혔어요. 그 당시에는 성경을 자유롭게 가르칠 수 없었고, 모두가 정부가 정한 규칙을 따라야 했거든요. 만약 버니언이 다시는 설교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면 석방될 수도 있었겠지만, 그는 하나님의 진리를 전하는 일에 침묵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그는 12년 동안 감옥에 갇혀 있었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감옥에 있는 그를 위한 위대한 계획을 갖고 계셨어요. 감옥에 있는 동안, 그는 『천로역정』(The Pilgrim’s Progress)이라는 책을 집필했거든요.
어떤 친구들은 이 책이 어리석은 이야기 책이라고 하면서 갖다 버리라고 했어요. 하지만 그는 무슨 일이 있어도 이 책을 세상에 내놓기로 결심했답니다. 놀랍게도 이 책은 출판된 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오늘날까지도 널리 읽히고 있어요. 전 세계에서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출판되고 번역된 책이기도 하고요.
이 책, 『어린이 천로역정』(Little Pilgrim’s Big Journey)은 존 버니언의 고전인 『천로역정』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어요. 원작의 줄거리를 충실히 따르면서, 어린이들이 더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답니다.
지금까지 『천로역정』이 수많은 그리스도인에게 영감을 주었듯이, 이 책을 통해 많은 어린이 순례자들이 하늘나라를 향한 여정을 시작하는 데 도움 얻기를 소망합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타일러 반 할터렌
성경적 진리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를 양육하고자 하는 열정적인 작가이자 Lithos Kids의 설립자이다. The Master’s Seminary에서 신학을 공부한 후 캐나다에서 목회 사역을 했으며, 이후 캄보디아에서 신학교 교수로 봉사했다. 그러고 2022년에 다시 캐나다로 돌아와, 집필 사역을 통해 다음 세대가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돕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두 자녀에게 짤막한 잠자리 동화를 읽어 주던 경험을 통해, 단순히 재미를 주는 이야기를 넘어 아이들의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끄는 책의 필요성을 깊이 깨닫게 되었다. 이러한 비전을 바탕으로 2020년에 Lithos Kids를 설립했고, 첫 작품으로 본서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현재는 가족과 함께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거주하며,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을 성경의 경이로움으로 인도하는 책들을 계속해서 집필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알레고리가 뭘까요?
1장 멸망의 성
2장 낙심의 수렁
3장 지혜로운 안내자의 집
4장 구원의 장소
5장 아름다운 궁전
6장 낮아짐의 골짜기
7장 허영의 시장
8장 의심의 성
9장 기쁨의 산
10장 하늘성
부록: 이해와 적용을 위한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