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서문나는 존경받는 퀘이커 신학자이자 저술가 고(故) D. 엘튼 트루블러드(D. Elton Trueblood)와 오랜 인연을 이어 온 한 교회에서 수년간 사역진으로 섬긴 바 있습니다. 그 교회 건물의 한 벽에는 그의 깊은 통찰이 담긴 문장이 걸려 있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수도, 거부할 수도 있지만, 이성적으로 그는 결코 무시될 수 없다.” 그리스도께서 자기 백성 가운데서 사역하시며 가르치실 때도, 그분의 말씀은 트루블러드가 말한 그대로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거나 거부당하였을 뿐, 그 사이에 중간 지대는 없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사역은 사람들을 향한 그분의 지극히 크고도 비범한 사랑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그분은 공생애 삼 년 동안 가르치시고, 병든 자를 치유하시며, 섬기시고, 복음을 선포하셨습니다. 그러나 공생애 마지막에 이르렀을 때, 그분의 말씀을 받아들인 이들과 끝내 의심을 거두지 못한 이들로 뚜렷이 나뉘었습니다.
측량할 수 없는 사랑! 은 주께서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바로 그 사람들에게 거절당하시고, 조롱당하시며, 매 맞으시고, 마침내 십자가에 달리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마지막 시간들을 되새기게 하며, 우리를 십자가의 길로 인도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앞으로 그가 이루실 일들을 미리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요한복음 15:13)
하나님의 사랑은 끝이 없기에 그 깊이를 측량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요한일서 4:9-10)
이것이 측량할 수 없는 사랑입니다. 이 사랑, 곧 십자가의 희생으로 드러난 이 사랑은 우리 각 사람에게 믿음과 헌신의 결단을 요구합니다.
영국의 위대한 찬송시 작사가 아이작 왓츠(Isaac Watts)는 이를 다음의 가사로 잘 표현했습니다.
온 세상 만물 가져도 주 은혜 못다 갚겠네
놀라운 사랑 받은 나 몸으로 제물 삼겠네
그리스도의 놀랍고 희생적인 사랑에서 참된 소망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사랑이 우리를 위해 최고의 것을 내어주신 그분께 헌신과 섬김으로 결단하며, 그리스도의 부르심을 온전히 받아들이도록 여러분을 인도하기를 바랍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Lloyd Larson
지은이 : Joel Raney
목차
내레이션 1 4
측량할 수 없는 사랑! 5
내레이션 2 13
다 함께 찬양해, 호산나! 14
내레이션 3 26
섬기며, 나를 기억하라 27
내레이션 4 37
주 동산에서 홀로 기도하셨다 38
내레이션 5 47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 48
내레이션 6 58
주 보혈로 날 사심은 59
내레이션 7 67
부활하신 주 찬양하라! 68
내레이션 8 80
측량할 수 없는 사랑, 내 모든 것 드리리!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