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주 비행사가 되어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날아올라, 우주는 어떤 곳이며 거기서 우주 비행사는 무슨 일을 하고 어떻게 생활하는지 경험해 본다. 우주 비행사들이 먹는 음식을 먹고, 무중력 속에서 잠도 자며, 우주복을 입고 우주를 돌아다닌다. 또 인공위성을 수리하고 우주 정거장도 세우는 등 여러 가지 재미있고 신나는 일을 한다. 그렇게 우주에 머물러 있다가 우주에서 저 멀리 보이는 아름다운 지구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작가 소개
저자 : 바이런 바튼
어린이 그림책 작가. 강렬한 색채와 대담한 구조, 단순한 선이 특징인 일러스트로 유명하다. 어린이의 호기심을 잘 충족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린 책으로 <곰 세 마리>, <빨간 암탉>, <옛날에 공룡들이 있었어>, <일꾼 기계들> 등이 있다. 현재 미국 플로리다의 사라소타에 살면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역자 : 최리을
1963년 부산에서 태어나 경상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노자영 시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2년 문학 계간지 「세계의 문학」에서 시 \'건조대\', \'붕장어\', \'부엌데기 K\'를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했다. 옮긴 책으로 <옛날에 공룡들이 있었어>, <기계들은 무슨 일을 하지?>, <와! 공룡 뼈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