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변화와 혁명의 꽃이 만개하던 1960년대,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팝 그룹 비틀즈. 존 레논, 폴 매카트니, 조지 해리슨, 링고 스타 모두 리버풀의 가난한 노동자 집안 출신이었다. 세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대중음악의 역사를 재편한 그들의 음악인생을 만난다.
'선생님도 놀란 인물뒤집기'는 요즘 아이들의 기준에 딱 맞춘 21세기형 인물들을 엄선한 위인전 시리즈이다. 천편일률적인 위인전식 시각에서 벗어나 생존인물을 포함해 자신의 분야를 즐기며 노력하여 각자 최고가 된 인물들, 인간적인 약점을 극복하고 진실하게 살아가려 노력한 인물들을 다룬다.
죽은 지 몇 백 년, 몇 천 년이 넘어서 아이들에게 전혀 실감을 안겨주지 못하는 인물들 대신 뉴스나 대중매체를 통해 가깝게 느껴지는 인물들의 비율을 높여 호기심과 친근감을 갖게 한다. 날 때부터 잘난 인물이 아닌 남다른 개성으로 역경을 딛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인물들로 아이들이 공감을 느끼도록 했다.
보다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인물들의 생활과 삶을 보여주기 위해 고품질의 사진 자료를 대거 수록했다. 이 사진들은 어린이들에게 극적인 재미와 함께 인물을 둘러싼 당시의 사회상에 대한 배경지식을 길러준다. 미국의 러너 출판사가 펴낸 바이오그래피 시리즈의 한국어판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제레미 로버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논픽션과 소설, 실용서까지 폭 넓은 작품을 선보인다. 지은 책으로는 <성 잔다르크>, <비틀즈>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리버풀의 터프가이
앨범을 내놓다
'비틀마니아'
전 세계를 휘어잡다
브라이언과 애플사
추락
길의 끝
우정은 영원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