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난한 사람들에게 봉사하라는 하나님의 계시를 받고 열여덟 살에 모든 것을 던진 테레사 수녀. 병자와 극빈자들에게 모든 생애를 내준 그녀의 박애정신은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켰다. 그녀는 인류의 어머니로, 사랑과 헌신의 상징으로 세계 역사에 기록되고 있다.
'선생님도 놀란 인물뒤집기'는 요즘 아이들의 기준에 딱 맞춘 21세기형 인물들을 엄선한 위인전 시리즈이다. 천편일률적인 위인전식 시각에서 벗어나 생존인물을 포함해 자신의 분야를 즐기며 노력하여 각자 최고가 된 인물들, 인간적인 약점을 극복하고 진실하게 살아가려 노력한 인물들을 다룬다.
죽은 지 몇 백 년, 몇 천 년이 넘어서 아이들에게 전혀 실감을 안겨주지 못하는 인물들 대신 뉴스나 대중매체를 통해 가깝게 느껴지는 인물들의 비율을 높여 호기심과 친근감을 갖게 한다. 날 때부터 잘난 인물이 아닌 남다른 개성으로 역경을 딛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인물들로 아이들이 공감을 느끼도록 했다.
보다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인물들의 생활과 삶을 보여주기 위해 고품질의 사진 자료를 대거 수록했다. 이 사진들은 어린이들에게 극적인 재미와 함께 인물을 둘러싼 당시의 사회상에 대한 배경지식을 길러준다. 미국의 러너 출판사가 펴낸 바이오그래피 시리즈의 한국어판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에이미 루스
아이오와 대학에서 신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6년 현재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잡지와 신문에 기고하고 있다.
목차
아그네스
첫 번째 부르심
나침반 역할을 하는 기쁨
인도로 가다
로레토의 수녀들
두 번째 부르심
마더 테레사
사랑의 선교회
세계 속의 선교회
논쟁
성인의 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