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봉황, 불가사리, 불사조 피닉스, 스핑크스, 요정 엘프 등 신화나 전설, 혹은 만화영화 등에 나오는 상상속의 동물들의 이야기를 한데 모은 책이다.
1부 <재미있은 괴물들> 편에는 긴 꼬리로 뱃가죽을 두드려 리듬을 맞추던 악어저파룡, 자신의 총명함을 과신하던 승려 카필라가 백 가지의 동물 머리를 지닌 백두괴물로 변한 이야기, 해와 달을 가져오려 하지만 번번이 실패하는 불개 이야기 등이수록돼 있다.
또 2부 <신비한 동물들> 에는 죽으면서 다시 태어나는 불사조 피닉스, 정의의 동물 해치, 유니콘 등이 등장하고 3부 <반은 사람, 반은 짐승인 동물들> 에는 사람의 몸에 코끼리 머리를 가진 인도의 신 가네샤, 스핑크스, 늑대인간 등이 나온다.
제4부 <사랑스러운 요정들> 편에는 사람들의 머리칼을 헝클어뜨리는 장난을 좋아하는 엘프, 비행기의 요정 그렘린, 집을 지키는 요정 도모보이 이야기 등이 실려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김현숙
제주도 성산포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문화를 알면 세상이 더 즐겁다는 생각으로 세계 문화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쓴 책으로 《의식주로 본 지구촌 풍속 기행》, 《재미있는 상상 동물 이야기》, 《지구마을 어린이 리포트》, 《한국 속 지구마을 리포트》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