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고급스런 일러스트로 만든 한 편의 로드 무비
이 책은 우연히 할리우드에서 뉴욕까지 가게 된 볼트가 친구 페니를 찾아 할리우드로 돌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할리우드, 뉴욕, 라스베이거스 등 미국의 명소를 다채로운 색감의 고급스런 일러스트로 만날 수 있습니다.
슈퍼 파워를 가진 동물에 대한 이야기는 별로 새로울 것이 없지만 『볼트』는 슈퍼 파워가 사실 드라마 속 연출이었다는 새로운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주인공 볼트가 좌절을 딛고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볼트의 재미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통해 두 배가 됩니다. 드라마 속의 슈퍼 파워가 실제라고 믿는 주인공 볼트, 우여곡절 끝에 볼트의 길동무가 되는 암고양이 미튼스, 평소 볼트를 자신의 영웅이라 생각한 햄스터 라이노 등의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은 아이들이 이야기에 쉽게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출판사 리뷰
강아지 시절 아역 배우 페니에게 선택되어 텔레비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볼트는 드라마 속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이 현실이라고 생각하며 산다. 어느 날 평소와 달리 페니를 구하지 못하는 것으로 촬영이 끝나자 볼트는 트레일러를 탈출, 페니를 구하러 먼 길을 떠난다. 도중에 냉소적인 성격의 암고양이 미튼스와 볼트의 드라마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햄스터 라이노를 만나 동행하게 된다. 여행 과정에서 볼트는 자신이 지금껏 드라마와 현실을 혼동했음을 깨닫고, 깊은 절망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볼트는 결국 알게 된다. 자신의 존재를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슈퍼 파워 같은 능력이 아니라, 기쁨과 슬픔을 함께하는 친구라는 것을 말이다.
디즈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애니매이션 『볼트』가 2008년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볼트』는 디즈니 사상 최고로 세련된 컴퓨터 애니매이션의 탄생이라는 극찬 속에서 관객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국에서는 예림당에서 출간된 『볼트 무비 스토리북』을 통해 영화보다 먼저 볼트를 만나 볼 수 있다. 『볼트』의 책임 프로듀서를 맡은 존 라세터는 애니매이션의 세 가지 성공 요인을 이렇게 꼽았다. 첫째, 흥미진진한 이야기. 둘째, 그 이야기에 공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 셋째, 현실성 있는 배경. 『볼트』는 이 조건을 그야말로 \'완벽\'하게 갖춘 작품이다. 그래서 보는 이와의 교감을 쉽게 이끌어 낸다. 아이들은 슈퍼독 볼트의 활약을 보며 큰 재미를 느낀다. 그리고 볼트, 미튼스, 라이노의 좌충우돌 모험을 통해 웃음을, 페니와 볼트의 우정을 통해 감동을 얻게 된다. 또한 \'행복\'이란 슈퍼 파워 같은 특별한 능력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여길 때, 그리고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가 곁에 있을 때 찾아 온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