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14년 노벨평화상을 비롯해 국제엠네스티 양심대사상, 하버드대학 인도주의상, 사하로프 인권상 등 주요 권위 있는 인권상을 휩쓸며 전 세계에 말랄라 열풍을 일으킨 여성 교육의 상징 말랄라를 정제된 문장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만나 본다. 모든 아이들의 교육받을 권리를 위해 폭력에 당당히 맞선 용감한 소녀 말랄라의 이야기는 또 다른 말랄라를 만들고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것이다.
출판사 리뷰
■ 수상내역 및 기타2016 프랑스 투르 어린이문학상 수상
2016 프랑스 아동문학 사이트 <리코셰 죈느> 추천 도서
2016 프랑스 주간지 <르 푸앵>이 선정한 ‘크리스마스에 읽을 책 10선’
“한 명의 아이, 한 명의 선생님, 한 권의 책,
한 자루의 연필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모든 아이들은 학교에 갈 권리가 있다고 외치는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 말랄라 유사프자이를 최고의 글과 그림으로 만나 보세요. 작은 영웅의 이야기를 초등학생들이 가장 쉽게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사이자 동화 작가인 저자가 군더더기 없고 감성적인 글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또한 이 책은 화려한 색채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출간 당시 선물하기 좋은 최고의 그림책이라는 찬사와 함께 크리스마스에 읽으면 좋은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책 속의 작은 부록인 말랄라 인물 탐구도 유용합니다. 풍부한 사진 자료와 함께 말랄라의 생애, 파키스탄과 종교 문제, 세계의 교육현황 등에 대한 상식을 얻을 수 있으며, 말랄라에 대해 더 상세한 정보를 얻기 원하는 독자를 위해 말랄라에 관한 여러 참고자료까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 고통 받고 소외당하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준 말랄라의 이야기는 우리 역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희망으로 오래도록 전 세계인의 귀감이 될 것입니다.
[미디어 소개]☞ 한국일보 2016년 11월 11일자 기사 바로가기☞ 동아일보 2016년 11월 12일자 기사 바로가기☞ 소년한국일보 2016년 11월 27일자 기사 바로가기☞ 경남도민일보 2016년 12월 30일자 기사 바로가기
작가 소개
저자 : 라파엘 프리에
수첩, 공책, 메모지를 가리지 않고 항상 글을 쓰는 라파엘 프리에는 아동 문학, 책을 읽는 맛, 이야기와 말, 그림을 전하는 즐거움으로 일상을 채웁니다. 심리학과 교육학을 공부한 다음에 선생님이 되었고, 2009년에 어린이 독자를 위한 그림책과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책이란 약속이 가득 찬 세상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마틴과 로자≫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