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으로,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책 속 플랩 8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운다.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준다.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다.
출판사 리뷰
‘지구는 무엇으로 이루어졌어요?’, ‘곳곳에는 누가 살고 있어요?’
80개 플랩을 열면 지식이 쏙쏙 보여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8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지구’에 대한 궁금증이 한 권에!
80개 플랩을 열어 지구 구석구석을 들여다보아요!‘지구’라는 행성이 우주에 어떤 모습으로 떠 있고, 태양과 달은 어떤 위치에 있는지, 우주 속 지구의 모습을 한눈에 보여 줘요. 둥근 지구의 플랩을 펼치면 지구가 지각, 맨틀, 외핵, 내핵 등 여러 층으로 이루어졌다는 걸 알게 되지요. 그런 다음, 지구 곳곳을 돌아보며 각기 다른 자연 환경과 특징을 살펴봅니다. 강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열대 우림’이라는 울창한 숲에는 어떤 동식물과 사람들이 조화롭게 살고 있는지, 지구의 4분의 3을 덮고 있는 바닷속에는 어떤 생물들이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사막과 남극은 어떤 곳인지, 지구 구석구석을 탐험하지요. 이제 다시 우리가 사는 일상 속으로 돌아와 사람들이 어떤 자원을 활용해서 삶을 살아가는지 보여 줘요. 마지막 장에서는 세계 그림 지도를 펼쳐 각 대륙과 바다의 위치, 이름과 각 지역의 특징이 담긴 자연 환경과 동식물 등을 알려 주지요. 지구를 넓고 깊게 살펴볼 수 있도록 열면 또 열리는 플랩을 통해 시각화하여 쉽게 전달해 줘요. 마치 지구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그대로 들여다보는 것처럼 말이지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세한 설명과 섬세한 그림아이들에게 ‘지구’와 ‘세계’라는 것은 공간적으로도 잘 다가오지 않을 뿐더러 매우 광범위 하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어려워요. 이 책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지구를 넓게 살펴보면서도 각 지역별 특징을 구체적으로 보여 주고 있어요. 덕분에 우리가 사는 지역에서 더 나아가 세계로 시야를 넓히고 다른 문화와 자연 환경을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지요. 우리가 우주 속 한 행성인 지구에 살아가고, 또한 세계의 여러 나라 가운데 한 국가에 속해 살아가고 있으며, 세계에는 각기 다른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지요. 플랩 겉과 속에 나타난 풍부한 지식과 상세한 그림은 과학뿐 아니라 지리에 대한 이해도 도와준답니다.
목차
0 지구
2 흘러가는 강물
4 울창한 숲
6 드넓은 바다
8 건조 지역
10 무엇을 어떻게 쓸까요?
12 지구 구석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