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호기심 많은 3~5세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주제를 골라 그림 백과 형식으로 담아낸 커다란 플랩북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 쓰임에 따라 모양도 능력도 다른 신기한 탈것과 기계들의 멋진 모습이 아이들의 과학적 흥미를 돋우고,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키워준다.
책장만큼 커다란 플랩을 열고 또 열어서 활짝 펼쳐지는 길쭉한 장면들이 아이의 시선을 끌고, 작은 특징이 잘 묘사된 커다란 그림과 간결한 글은 아이의 집중력을 북돋우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출판사 리뷰
커다란 플랩 4장을 활짝 열면 펼쳐지는
엄청나게 커다랗고 신기한 탈것과 기계!*3~5세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3~5세 누리 과정 ‘자연탐구’ 영역 <과학적 탐구하기>
◆ 커다란 플랩으로 보는 우리 아이 첫 백과사전,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나를 둘러싼 세계를 관찰하기 시작한 아이들은 무엇을 궁금해할까요? 호기심 많은 3~5세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주제를 골라 그림 백과 형식으로 풍성하게 담아낸 커다란 플랩북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가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탐구의 세계로 이끌어 줍니다. 각 권에서는 곤충과 벌레, 탈것과 기계, 공룡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책장만큼 커다란 플랩을 열고 또 열어서 활짝 펼쳐지는 길쭉한 장면이 아이들의 시선을 붙잡아요. 작은 특징이 잘 묘사된 커다란 그림과 간결한 글이 아이의 집중력을 북돋아 주고 호기심을 키워 줍니다.
◆ 아주아주 큰 ‘탈것과 기계’들을 커다란 플랩북으로 만나 보아요!
사람들을 돕는 각종 탈것과 기계를 종류별로 두루 살펴보세요. 위잉~ 철커덕! 커다란 몸통과 튼튼한 바퀴로 만들어진 탈것과 기계들을 살펴볼까요? 무거운 흙과 바위를 파내고 나르는 ‘굴착기’, 곡식을 베는 ‘콤바인’ 등 온갖 일을 척척 해내는 힘세고 멋진 기계들이 등장해요. 책장만큼 커다란 플랩을 열어 공사장이나 농장, 광산에서 일하는 기계들과 탈것들을 커다란 그림으로 만나 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기와 여객선, 가장 빠른 기차 등 재미있는 정보도 구석구석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쓰임에 따라 모양도 능력도 다른 신기한 탈것과 기계들의 멋진 모습이 아이들의 과학적 흥미를 돋우고,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키워 주는 책이랍니다.
◆ 책을 읽기 시작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간결한 글과 입체적인 그림!
글자를 익히고 사물을 관찰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여러 가지 탈것과 기계들은 각각 어떻게 움직이고, 무슨 일을 하는 데 사용할까요? 커다란 플랩을 활용한 널찍한 판면 속 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설명이 탈것과 기계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해 줘요. 각 부분을 이루는 중요 부품의 명칭과 기능을 알려 주면서 탈것과 기계의 작동 원리와 쓰임새를 쉽게 풀어 설명하지요. 또한 탈것의 실제 크기나 무게를 코끼리, 트럭 등과 비교하여 규모를 가늠할 수 있게 도와요.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하면서도 입체적으로 표현된 그림은 탈것과 기계의 모습을 시각화하여 전달해 주고, 정보를 기억하는 데 도움을 주지요.
목차
광산의 기계
농장의 탈것과 기계
하늘을 나는 탈것
도로 위 탈것
공사장의 탈것과 기계
항구의 탈것과 기계
가장 크고, 가장 길고, 가장 빠른 탈것과 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