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똑똑하고 친절한 과학동화 시리즈 3권. 교과서나 백과사전에서처럼 딱딱하고 이론적으로 다루지 않고, 양서류와 파충류의 생태와 특징을 동화 형식으로 구성하여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듯 양서류와 파충류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본문의 중간 중간에는 ‘와글와글 정보 상자’가 있어 양서류와 파충류의 습성이나 특징뿐 아니라 연관된 다른 동물들도 소개하고 있어, 양서류와 파충류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익힐 수 있다.
출판사 리뷰
같은 듯하면서도 전혀 다른
양서류와 파충류의 숨은 이야기!도마뱀과 도롱뇽이 친척이 아니라고요? 스멀스멀 기어다니는 뱀한테도 뼈가 있다고요? 뱀은 코가 아니라 혀로 냄새를 맡는다고요? 도롱뇽의 알을 보면 날씨를 알 수 있다고요? 다 자라도 꼬리가 남아 있는 양서류가 있다고요?
이 책에는 양서류와 파충류들이 들려주는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양서류와 파충류 이야기 외에,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 줄 ‘와글와글 정보 상자’도 한 보따리 들어 있어요.
동화처럼 재미있게 읽히는 양서류와 파충류 이야기교과서나 백과사전에서처럼 딱딱하고 이론적으로 다루지 않고, 양서류와 파충류의 생태와 특징을 동화 형식으로 구성하여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듯 양서류와 파충류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도마뱀, 뱀, 개구리, 두꺼비 등 양서류와 파충류를 의인화하여 지루할 틈 없이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실제 양서류와 파충류를 보는 듯 사실적으로 묘사한 세밀화최근 자연환경의 파괴로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양서류와 파충류. 또 눈에는 익숙하지만 정확한 이름을 모르고 있던 양서류와 파충류. 그래서 이 책에서는 양서류와 파충류를 사진을 보는 듯, 실제 모습을 보는 듯 자세하고 정확한 세밀화로 그렸습니다. 크기는 물론 색깔까지 실제 모습과 똑같이 표현하여 생생하게 살아 있는 듯한 양서류와 파충류 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양서류와 파충류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 줄 와글와글 정보 상자본문의 중간 중간에는 ‘와글와글 정보 상자’가 있어 양서류와 파충류의 습성이나 특징뿐 아니라 연관된 다른 동물들도 소개하고 있어, 양서류와 파충류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익힐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장수하늘소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쓰는 작가들의 모임이에요. 어린이 스스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힘과 지혜를 길러주는 책이야말로 좋은 어린이 책이라는 믿음으로 뜻을 함께하고 있지요. 주요작품으로는 《인류 100대 과학사건 1~5》《101가지 사이언스 파워 퀴즈 시리즈》《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과학이야기 30시리즈》《초등학생이 처음 만나는 세상이야기 시리즈》등 여러 책이 있습니다.
목차
작가의 말_점점 사라져 가는 동물 친구들
파충류 친구들
벽 타기는 내가 최고! - 도마뱀붙이
허리를 꽉 깨물어 줄 테야 - 줄장지뱀
이게 꿈이야, 생시야? - 유혈목이
청계천의 라이벌 - 누룩뱀
뱀이 살지 못하면 사람도 살 수 없어요 - 무자치
양서류 친구들
겨울잠 자기 싫어요! - 맹꽁이
느려서 미안합니다 - 두꺼비
우리, 사랑하게 해 주세요! - 도롱뇽
꼬리쯤은 버려도 좋아 - 꼬리치레도롱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