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조엘 골드스미스는 누군가가 결핍으로 고통을 겪는다면, 그것은 실제로 결핍의 조건 속에 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공급의 원천에 주파수를 맞추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면서, 그 해법을 제시한다.
출판사 리뷰
“풍요의 문”을 열어주는 공급의 법칙과 원리
―그래도, 아직도, 여전히 갈증과 허기에 시달리는 모든 분들을 위한 “시크릿”
구걸하는 의식으로 헛부자가 되는 길을 계속해서 쫓아만 갈 것인가, 창조의 주인으로서 지금 여기에서 영원히 부자되는 길을 택할 것인가? 중병으로 더 이상 회생의 희망이 없어져서 장례를 준비하던 아버지가 기적같이 치유되는 것을 목격한 조엘 골드스미스는 그러한 치유의 비밀을 탐구한 끝에 “인피니트웨이”를 창안하고, 치유사이자 상담가, 대중 강연자로서 미국 전역에 “영원한 부자”이자 “건강한 자유인”으로서 살아가는 길을 알리기 시작한다.
대공황이나 불황으로 인간들이 아무리 힘겨워하는 시기라도, 자연은 언제나 풍요를 구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숲에는 나무들이 울창하고 바다에는 물고기들이 득실거린다. 수천 수만 마리가 하늘을 무대로 군무를 추는 철새 떼를 보라. 오늘도 어김없이 생육하고 번식하면서 풍요의 DNA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지 않은가. 값없이 공급되는 햇빛과 대지와 비와 공기의 협조만으로도 한 의 씨앗은 수백 수천 배로 자기를 증식하면서 생명이 본래 타고난 풍요를 구가한다. 인간만이 결핍감 속에서 더, 더, 더 채워질 것을 추구하고 갈망한다. 어떻게 해야 그러한 갈증과 허기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임시방편이 아닌 영원한 “채워짐”을 내 삶의 현주소로 누리고 구가할 수 있는 길은 없을까?
조엘 골드스미스는 누군가가 결핍으로 고통을 겪는다면, 그것은 실제로 결핍의 조건 속에 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공급의 원천에 주파수를 맞추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면서, 그 해법을 제시한다.
누군가가 결핍이나 부족함으로 고통을 겪는다면, 그것은 실제로 결핍된 환경 속에 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가 공급의 원천에 주파수를 맞추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무한한 공급자에 접속되지 못했던 것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공급의 부족을 겪는 사람들을 만나면 이렇게 말합니다. “여러분이 공급의 원리를 알았더라면, 여러분은 대공황의 시기에도 결핍이나 제한, 부족함을 경험하지 않았을 겁니다.” 실제적인 결핍은 없기 때문에, 부족하다는 느낌은 단지 공급의 원리에 대한 무지에 지나지 않습니다.
모든 좋은 것은 우리 안에 이미 내장되어 있습니다. 영원함과 불멸성, 신성, 그리스도성, 영성은 모두 우리 자신 안에 이미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 스스로 감옥에 가두어놓은 광휘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주를 찾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주를 당신의 목자로 만들려고도 하지 마십시오. 목자를 찾지도 마십시오. 단지 주께서 당신의 목자임을 깨닫고, 그러한 진실의 안전함과 편안함 속에서, 결핍이나 한계의 모습들을 직면하십시오. “진실”은 우리의 은신처이자 우리가 살아가는 거처입니다. 우리가 그러한 진실 안에서 살 때, 그 말씀으로 하여금 우리 안에서 살도록 허용할 때, 우리는 모든 유혹에 대한 치료약을 갖게 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조엘 골드스미스
조엘 골드스미스와 “인피니트 웨이”에 대하여 “인피니트 웨이”는 20세기 미국의 치유사이자 대중 강연자인 조엘 골드스미스(1892?1964)에 의해 창안된 영성 운동으로, 누구에게나 이미 내장되어 있는 ‘신의 성품’을 가리켜 보인다. 내면의 신성을 깨움으로써 ‘무한한 힘과 지혜와 사랑’을 펼쳐내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세상의 부조화와 갈등은 우주 전체가 ‘신의 자기 표현’임을 이해하지 못한 데서 온다. 조엘 골드스미스의 영감 받은 책들과 강연에서 비롯된 “인피니트 웨이”는 종교가 아니며, 조직도 없고, 제도나 법규도 없으며, 교회 건물이나 회중도 없다. 조엘은 살아 생전 많은 이들을 치유했으나 그 자신이 치유를 했다는 것을 내세운 적이 없으며, 따로 대가를 받지 않았지만 감사의 표현을 거절하지는 않았다. <인피니트 웨이>, <인피니트 웨이를 사는 법>, <완전한 치유>, <명상의 기술> 등 40여 권의 그의 저서와 1,200시간에 달하는 강연 테이프는 오늘날에도 많은 이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목차
1. 공급의 원리
2. 비밀주의, 첫째가는 신비의 원리
3. 진리의 활성화를 위한 명상
4. ‘거룩한 손’ 안에서 살기
5. 바른 앎의 과실
6. 오직 ‘한 몸’이 있을 뿐
7. 진리의 씨앗, 뿌리고 가꾸기
8. 치유의 세 가지 원리
9. 치유사의 길
10. 나는 작아지고 사랑은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