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놀라운 라루스 백과사전 동물 편.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중심으로 해서 그 동물만이 가지는 특성을 아주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페이지 곳곳마다 수수께끼, 성장 과정, 독특한 습관, 흥미로운 신체 부위에 대한 설명 등이 나오고, 뱀의 독니, 하마의 피부에서 자체적으로 나오는 선크림 ‘피땀’, 캥거루의 주머니 등 신기하고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가 가득하다.
출판사 리뷰
펼치며 꺼내며 접어 보는, 놀랍도록 재미난 책!
넘길 때마다 나타나는 재미있는 놀이거리와
그 속에 담긴 알찬 정보들로, 도저히 손을 뗄 수 없는 책!
마치 살아 있는 듯 놀랍도록 세밀한 그림들
꼭 필요하고도 놀라운 정보들이 가득가득
★ 놀랍고도 신기한 동물의 세계
사람마다 독특한 개성이 있듯이 동물도 마찬가지랍니다. 동물의 세계에도 각자 뚜렷한 개성이 있어요. 가장 공격적인 동물로 알려진 상어, 가장 소름 끼치는 밤의 동물 박쥐, 한 번 물리면 놓지 않는다는 가장 사나운 동물 악어, 순해 보이지만 가장 위험한 동물인 하마, 여러 가지 재주가 넘치고 동물 중에서 가장 머리가 좋은 원숭이, 가장 힘 센 동물인 코끼리, 최고의 권투 선수 캥거루 등 동물마다 각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재미있는 특징이 있답니다. <놀라운 라루스 백과사전> 동물 편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중심으로 해서 그 동물만이 가지는 특성을 아주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곳곳마다 수수께끼, 성장 과정, 독특한 습관, 흥미로운 신체 부위에 대한 설명 등이 나옵니다. 뱀의 독니, 하마의 피부에서 자체적으로 나오는 선크림 ‘피땀’, 캥거루의 주머니 등 너무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가 가득해요.
★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가득!
놀라운 라루스 백과사전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들을 선별하여 호기심을 자극하고 흥미로운 정보들로 꾸몄습니다. 하나의 주제에 대해 학습에 도움이 되는 기초적인 정보를 다루면서도, 백과사전식의 건조한 배열이 아니라 아이들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생물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각 주제 속에 나오는 세부 정보들은 기초적이면서도 아이들이 생활하면서 보고 느끼고 다른 지식을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매우 쓸모 있는 정보입니다.
★ 넘기는 재미가 있는 플랩 구성!
책의 구성도 일반적인 백과사전과는 무척 차별됩니다. 일반적인 백과사전이 텍스트와 사진 위주의 평면적인 구성이라면 <놀라운 라루스 백과사전>은 매 페이지마다 같은 형식이 반복되지 않고 내용에 알맞게 편지지, 메모지, 플랩, 미니북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습니다. 아이들이 하나하나 만져 보며 활동할 수 있기에 아이들이 책을 읽는 내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 곳곳에 플랩 형식으로 들어 있는 수수께끼들이 읽은 내용을 확인하고, 새로운 정보를 재미있게 얻을 수 있게 합니다. 재미있게 즐기면서 아이들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를 쉽게 터득할 수 있는 훌륭한 교재인 셈입니다.
<놀라운 라루스 백과사전>은 백과사전을 뛰어넘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형식의 플랩 북입니다. 놀라운 재미와 알찬 정보를 만나 보세요!
★ 너무도 사실적인 일러스트와 사진
국내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섬세하고 정밀한 일러스트가 <놀라운 라루스 백과사전>에서는 펼쳐집니다. 마치 과거를 거슬러 올라가 사진을 찍어 온 듯한 사실감 넘치는 일러스트가 독자들의 호기심을 백 퍼센트 충족시켜 줍니다. 전체적인 생물의 모습은 물론, 내용에 따른 클로즈 업 컷도 풍부하여, 아이들이 책을 읽다가 생기는 상세 부분에 대한 호기심도 확실하게 충족시켜 줍니다. 특히 내지 디자인은 국내 백과사전에서는 보기 드물 만큼 고급스러우며, 내용과의 연관성이 밀접하여 독자가 책의 흐름을 쉽게 따라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스테파니 모르방
29세, 고등학교 지구생명과학 교사
저자 : 리드윈 모르방
31세, 중학교 지구생명과학 교사
목차
상어
박쥐
악어
맹금류
고양잇과 동물
뱀
하마
원숭이
코끼리
도마뱀붙이와 카멜레온
고래
기린
바다거북
캥거루
퀴즈
책을펼치면 살아나는 동물 세계(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