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계단을 오르듯이 한 계단씩 차근차근 밟아 올라가도록 설계했다. 한글 창제 원리에 따라 배우며, 순서대로 쓰면 된다. 처음 글자를 쓸 때 헷갈릴만한 요소들까지 모두 걸러 내 반영하였다. 일상생활 속에서 뽑은 익숙한 문장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사진과 그림으로 명확하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아이의 바른 글씨가 완성됩니다.
한글은 학습 자신감으로 이어집니다. 한글을 깨쳐 글자를 읽기 시작하면서 아이들은 색연필이나 연필을 잡고 글자를 쓰고 싶어합니다. 자기 이름을 쓰고, 가족, 친구 이름, 좋아하는 말을 쓰고 싶어합니다.
아이가 한글을 쓸 수 있다면 어떨까요? 말과 행동 뿐 아니라 글로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이 풍성해지는 거죠. 자기 손으로 직접 쓴 글자라는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아이는 성취감을 느낍니다. 자신감도 높아집니다. 글씨 쓰기가 쉬워질수록 아이의 학습 능력이 자라나게 됩니다.
순서에 맞게 바르게 한글 쓰기를 알려줘야 할 때 시작하면 이 책으로 아이의 바른 글씨가 완성됩니다. 한글 쓰는 순서가 표시되어 있어 글씨를 바르게 쓰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 문장에서 뽑은 단어를 씁니다.단어는 문장으로 배워야 단어의 쓰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사용된 문장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뽑았습니다. 익숙한 문장으로 학습의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문장을 소리 내어 읽어 보면서 단어의 쓰임을 이해하고 순서에 맞게 바르게 쓰며 바른 글씨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한글 쓰기,
14일이면 한글 쓰기가 완성됩니다!
하나, 글씨 잘 쓰는 아이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글자를 배우면 말 뿐 아이라 글로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글씨 쓰기가 쉬워질수록 아이의 학습 능력이 높아집니다.
둘, 배우지 않은 글자는 쓰지 않도록 구성했습니다. 학습 내용이 너무 쉽거나 어려우면 학습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이 책은 계단을 오르듯이 한 계단씩 차근차근 밟아 올라가도록 설계했습니다.
한글 창제 원리에 따라 배우며, 순서대로 씁니다. 자음자 ‘ㄱ’과 모음자가 만나서 만드는 글자인 ‘가, 갸, 거, 겨......’가 들어간 단어부터 쓰기 시작합니다.
셋, 우리 아이 첫 글씨, 고딕체로 써야 합니다. 처음으로 글씨를 배울 때는 꾸밈이 없는 고딕체가 정답입니다.
처음 글자를 쓸 때 헷갈릴만한 요소들까지 모두 걸러 내 반영하였습니다.
넷, 일상생활 속 문장에서 뽑았습니다. 단어는 문장으로 배워야 그 쓰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뽑은 익숙한 문장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섯, 생생한 사진과 그림으로 한글 단어를 익힙니다. 아이들은 아직 시각정보를 더 빨리 받아들입니다.
사진과 그림으로 명확하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여섯, 하루에 한 단원씩, 14일이면 완성됩니다. 이 책은 한글 쓰기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총 2권, 각 14일로 구성했습니다.
아이 스스로 28일이면 바른 한글 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