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하버드 MBA 학생들이 배우는 스타트업 사업계획서 쓰기의 원칙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한 책. 하버드 경영대학원 최고의 스타트업 전문 교수 윌리엄 살먼이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분석하여 창업자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정리했다.
사업계획서를 써야 하는 사람,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사람, 투자를 유치해야 하는 사람, 그리고 자신의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설득해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한다. 단순히 사업계획서 매뉴얼이 아니라, 기업 경영과 사업 준비에 꼭 필요한 가치와 기회를 찾아내는 법을 위주로 한다. 그동안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만 전수받을 수 있었던 특별한 포인트들을 담아 실전 비즈니스 기획법을 제시한다.
출판사 리뷰
하버드 MBA 학생들이 배우는 스타트업 사업계획서 쓰기의 원칙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한 책. 하버드 경영대학원 최고의 스타트업 전문 교수 윌리엄 살먼이 비즈니스 성공 노하우를 분석하여 창업자가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정리했다. 사업계획서를 써야 하는 사람,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사람, 투자를 유치해야 하는 사람, 그리고 자신의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설득해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한다. 단순히 사업계획서 매뉴얼이 아니라, 기업 경영과 사업 준비에 꼭 필요한 가치와 기회를 찾아내는 법을 위주로 한다. 그동안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만 전수받을 수 있었던 특별한 포인트들을 담아 실전 비즈니스 기획법을 제시한다.
30분만에 스타트업의 기본 개념을 잡게 해주는 책!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대표적 사업계획서 전문가 윌리엄 살먼 교수의 노하우 대공개!
이 책은 하버드 대학 교수인 저자가 훌륭한 사업계획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을 알기 쉽고 명쾌하게 간추려 설명한다. 전문용어 없이 쉬운 언어로 사업계획서와 사업 준비를 위해 고려해야 할 모든 것을 매우 간단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서 강조하는 사항들만 잘 지켜도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는 사업계획서를 쓸 수 있다. 이와 같은 분야의 책들이 지루하고 딱딱한 데 비해 정말 빠르게 스타트업의 사업 준비 요소를 배울 수 있게 구성된 책이다. 딱 30분만에 스타트업 준비의 기초적이고도 중요한 관문인 사업 기획을 마스터할 수 있다. 투자를 받고자 하는 창업가들이나 기획서를 써야 하는 직장인, 그리고 스타트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윌리엄 살먼
하버드대학교 비즈니스 스쿨 경영학부의 교수이자 하버드의 대외 관계를 책임지고 있는 수석 학장을 맡고 있다. 프린스턴대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에서 경영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오랫동안 경영학도들을 가르쳐왔다. 하버드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와 기업가정신 분야 전문가로, 벤처 투자, 사모 투자, 거래 구조화, 글로벌 경제에서 기업가정신의 역할 등을 주제로 다수의 논문을 저술했으며, 창업 벤처에 대한 150여 개의 사례 연구를 발표했다. 현재 여러 기업들과 비영리 조직의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1. 사람
2. 기회
3. 상황
4. 위험과 보수
5. 거래, 그 이상
6. 걸림돌을 조심하라
7. 사업계획서는 창업가만을 위한 것인가?
8. 그런데 이 사람들은 누구인가?
9. 위험과 보수의 시각화
부록: 사업계획서 용어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