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거북이랑 달릴 거야>를 시작으로 거북이, 햄스터, 이구아나 등 동식물을 기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어린이 실용서 '꿈꿈이의 자연학교' 시리즈의 여섯 번째 동화. 이번에는 '식충식물'을 기른다. 파리지옥, 네펜데스, 끈끈이주걱, 카펜시스 등 희귀한 식물들의 성장과정 및 질병, 그 식물이 가진 특성까지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속에 잘 담아 놓았다.
우람, 세민, 소현, 재연이는 단짝친구들. 아이들은 좁은 땅에 비밀 장소를 만든다. 약속을 지키지 않은 일로 아이들은 갈등을 하게 되고, 좁은 땅에 심겨진 식물들은 이름도 생소한 식충식물들. 아이들의 성장하는 마음과 식물들의 자라는 모습이 따스하게 전달된다. 책 뒤에는 식충식물을 키우는 세부적인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한다."뭐야?""미안. 온실을 만들려고..."당황한 우람이는 묻지도 않은 말을 하고 말았어요."온실?""어제 바람이 불어 파리지옥이 널빤지 문에 깔려 죽었거든."쓸데없는 얘기까지 하고 말았어요."파리지옥이 죽어? 파리지옥이 뭔데?""... 으응, 그거? 그거, 그냥 식물이야.""식물?"우람이는 손바닥으로 입을 막고 서둘러 달려 나갔어요. 세민이는 고개를 갸우뚱거렸어요. '대체 무슨 일이지? 다시는 같이 놀지 않겠다고 했지만, 너무 궁금해."- 본문 pp.57~58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손정혜
문예 창작을 전공하고 신춘문예로 등단했습니다. 생태 동화 <거북이랑 달릴거야>, 역사 동화 <이선비 한양에 가다>, 속담이 담긴 그림책 <천하장사 옹기장수> 등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
목차
비밀장소
홍이 형
식물이 벌레를 잡아먹어요
세민이는 전학 갔니?
내 친구 파리지옥
테라늄을 만들자
범인은 누구?
홍이 형은 마술사
길러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