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생선 아카데미는 총12개 주제로 이뤄져 있고, 이 책은 첫 번째 주제인 인간론에서 “인류가 돌아가야 할 본향”에 대한 수업 내용이다. 이 주제를 통해 인간이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생활 속 선교, 이것은 지난 2000여년간 기독교 공동체가 세상을 향해 꾸준히 던졌던 메시지이다. 수많은 믿음의 선조들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이 속한 가정과 일터에서 그 믿음과 삶을 실천하였고 그들을 통해 가정이 바뀌고 일터 문화가 바뀌고 힘들었던 세상은 더 나은 세상으로 바뀌었다.
생활 선교사는 각자 생활의 영역에서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선교적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다.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선교사의 역할을 감당하려면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에 대한 이해, 우리는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는지, 인간의 창조와 타락과 구원의 과정은 어떠한지, 이러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러한 큰 주제를 소제목으로 나누고 알기 쉽게 하나씩 정리한 책이 바로 생선 아카데미 소책자 시리즈다.
생선 아카데미는 총12개 주제로 이뤄져 있고, 이 책은 첫 번째 주제인 인간론에서 “인류가 돌아가야 할 본향”에 대한 수업 내용이다. 이 주제를 통해 인간이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이 땅이 아닌 하늘에 참된 본향이 있다는 사실을 믿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은 이 땅에서 외국인과 나그네처럼 살아야 하는 것이죠. 성도의 삶의 본질적 속성은 이 땅에 뿌리를 두지 않고 영원한 본향을 생각하고 바라보는 것입니다
흙으로 만들어지고 하나님의 영을 받아들인 사람은 걸어 다니고 살아있는 성전입니다. 성전의 핵심은 ‘하나님의 영’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의 영을 받아들였으므로 성전이 되었습니다. 성전이 되었다는 것은 거룩한 집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거룩한 집이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거룩한 뜻,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대로 살아가기를 힘써야 한다는 뜻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박진석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장신대 신대원과 미국 풀러 신학대학 리더십 석박사(Th. D. Ph. D.) 과정을 마쳤다. 현재 기쁨의교회(www.joych.org) 담임 목사를 맡고 있으며, 로컬 처치의 저력을 바탕으로 파라 처치의 사명을 감당하는 선교적 교회로서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선교사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인 생선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현재 유튜브와 카카오 채널을 통해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한인 디아스포라들에게 선교사로서의 사명을 일깨우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경력·기쁨의교회 담임목사·영남신대 겸임교수·포항 CBS, 극동방송, CTS 이사·글로리아 미니스트리 인터내셔널(GMI) 대표저서·열두 물맷돌 (하영인, 2020)·그의 기이한 빛으로 들어가라 (하영인, 2019)·실종된 천국을 회복하라 (하영인, 2014)·은혜, 아직 끝나지 않았다 (예책, 2013)·받은 복을 세어보아라 (국제제자훈련원, 2011)·리더십 바톤터치 (비전과 리더십, 2008)
목차
1장 인간의 참된 본향 9
인간의 회귀본성 / 인간의 참된 본향 / 부끄러운 구원 / 나그네 신앙
2장 죽음을 향하게 된 인간 27
행복한 정원과 오염된 정원 / 인간의 본래 사명 / 둘째 사망과 영원한 생명
3장 만물의 회복 35
그리스도의 왕권 / 서로 사랑하라
4장 하나님의 은혜 43
원시 율법과 은혜의 법 / 하나님의 은혜 / 뱀의 유혹을 이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