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책을 읽고 난 후에 어떻게 독후 활동을 해야 할지 모르는 아이와 부모님을 위해 기획한 책이다. 한 권의 책에 주제에 맞는 이야기 3편이 들어 있고, 이야기를 읽고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 활동으로 구성했다. 또한 이야기마다 독서 퀴즈 코너를 두어,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고 아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다.
호기심 쏙쏙, 말놀이 쑥쑥, 표현 놀이, 창의 놀이 등 이야기를 읽고 활용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독서 퀴즈를 풀며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는 놀이 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출판사 리뷰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아이와 부모님을 위한
EBS 문해력 놀이 활동북이에요!요즘 아이의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님이라면 ‘문해력’이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문해력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말해요. 단순히 글자를 읽고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글을 분석하고 판단하여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말하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의 문해력을 높일 수 있을까요? 바로 ‘읽기 능력’을 키워 주는 거예요. 책을 많이 읽기보다 한 권을 읽더라도 제대로 읽는 것이 더 중요하지요.
『EBS 문해력 놀이 활동북 : 책 읽기가 재밌다!』시리즈는 책을 읽고 난 후에 어떻게 독후 활동을 해야 할지 모르는 아이와 부모님을 위해 기획한 책이에요. 한 권의 책에 주제에 맞는 이야기 3편이 들어 있고, 이야기를 읽고 활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 활동으로 구성했어요. 또한 이야기마다 독서 퀴즈 코너를 두어,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고 아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아이에게 효과적인 책 읽기 방법을 알려주고 싶다면, 이야기를 읽고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EBS 문해력 놀이 활동북』시리즈로 시작하세요.
책 한 권에 3편의 이야기가 들어 있어요!재미있는 3편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첫 번째 <칙칙폭폭 싱싱 기차>는 사과, 당근, 오이 등 과일과 채소의 모양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구성했고, 두 번째 <옷이 커졌어요!>는 ‘작다, 크다’, ‘짧다, 길다’처럼 서로 반대되는 모양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구성했어요. 마지막으로 <거품이 꿀꺽꿀꺽!>에서는 별과 불가사리처럼 서로 닮은 모양을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멋진 그림과 함께 재미있는 3편의 이야기를 읽어 보세요.
문해력을 높이는 놀이 활동을 구성했어요!호기심 쏙쏙, 말놀이 쑥쑥, 표현 놀이, 창의 놀이 등 이야기를 읽고 활용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을 다양하게 구성했어요. 또한 독서 퀴즈를 풀며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지요.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는 놀이 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티커가 들어 있어 더욱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요!스티커는 어린 아이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 활동이에요. 스티커 개수가 넉넉하게 들어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붙이며 학습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