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삼둥이 아빠이자 배우 송일국이 직접 찍고 쓴 유럽 여행 화보 에세이다. 프랑스를 필두로 스위스,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체코, 아이슬란드 8개국을 돌며 여행한 기록을 여기 모두 담았다. 책에 수록된 모든 사진은 저자가 직접 촬영한 것으로, 수만 장의 사진 중에서도 보석 같은 컷들만 골라 담았다. 말로는 형용할 수 없는 천혜의 자연과 수천·수백 년의 역사가 담겨 있는 문화 유적들, 카메라만 가져다 대도 그림이 되는 풍경이 모두 담겨 있다. 송일국이 아빠의 눈으로 본 삼둥이와 아내의 모습, 아빠에게만 지어주는 미소는 덤이다.
출판사 리뷰
국민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유럽에서 가장 빛난 그 찰나의 순간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하차 후 5년,
대한민국만세, 랜선 이모삼촌의 마음을 다시 흔들다!국민 삼둥이 대한민국만세가 이번엔 유럽 여행기로 찾아왔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한 후, 좀처럼 만날 수 없는 아이들의 모습에 검색창에는 ‘삼둥이 근황’ ‘삼둥이 최근’ 등의 연관검색어가 생겨낫고, 삼둥이의 ‘슈돌’ 방영 8주년 축하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되고 1주일 만에 조회수 120만 회를 돌파할 정도로 국민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금껏 삼둥이 아빠 송일국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간간이 올라오는 사진만으로는 팬들의 갈증이 해소되지 않았다. 그런 만큼 이번 에세이 출간이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온다. <유럽에서 대한민국만세>는 대한민국만세의 아빠이자 배우 송일국이 직접 찍고 쓴 유럽 여행 화보 에세이다. 1년간 생활한 프랑스부터 시작해 스위스,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체코, 아이슬란드까지 총 8개 나라를 여행한 이야기를 담았다. 대한민국만세가 유럽에서 외치는 “대한민국만세!”, 지금 당신을 찾아간다.
성장과 추억으로 똘똘 뭉친
대한민국만세 생애 첫 유럽 이야기책 속에서 만난 대한민국만세는 그 나이 또래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이다. 잔디밭과 백사장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엄마아빠를 위해 그들만의 공연을 펼치기도 한다. 하지만 때로는 진지하게 엄마에게 입을 맞추고, 때로는 사뭇 심각한 표정으로 역사유적을 관람한다.
책에 수록된 모든 사진은 저자가 직접 촬영한 것으로, 수만 장의 사진 중에서도 고심해 골라낸 컷들만 담았다. 특히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사진만 해도 300여 장인데, 그림 같은 천혜의 자연과 수천 년 역사가 담긴 문화 유적, 그를 배경으로 한껏 매력 발산하는 삼둥이의 모습이 모두 담겨 있다. 엄마아빠에게만 지어주는 미소는 덤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여유를 잊은 지금, 우리에게는 휴식이 필요하다. 이 책에 담긴 삼둥이와 유럽의 풍경이, 잠시나마 한숨 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카메라 렌즈를 통해 바라본 삼둥이의 모습과, 그 렌즈를 통해 아빠를 바라보는 삼둥이의 애정이 함께 담겨 있다. 그래서 더욱 특별하다. 여행이 끝나고 시간은 흘렀지만, 우리가 보지 못했던 유럽에서의 대한민국만세를 만나는 것은 팬들에게 큰 기쁨일 것이다. 앞으로 다시 없을 그들 생애 첫 번째 유럽 여행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지금이 기회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송일국
대한민국의 배우.첫째 대한이, 둘째 민국이, 셋째 만세의 아빠다.
목차
France 프랑스
Switzerland 스위스
Germany 독일
Spain 스페인
Netherlands 네덜란드
Austria 오스트리아
Czech 체코
Iceland 아이슬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