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57만 구독자, 누적 조회수 6억 뷰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독고독의 첫 번째 단행본이다. 남들이 가보지 못한 곳에 먼저 가본 사람, 남들이 해보지 않은 일을 기꺼이 해보는 사람으로 유명한 그가 과연 어떤 계기에 의해 지금과 같은 삶을 살고 있는지. 경험하는 것이 직업인 사람으로서 삶의 앞에서 주저함과 불안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해줄 수 있는 말은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그가 생각하는 행복이란 과연 무엇인지를 오랜 시간 고민하며 엮은 책으로, 학생과 직장인 등 각자의 삶을 열심히 사는 모든 사람이 읽기 좋은 행복 에세이이다.세상에는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 나답게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 하지만 사람들은 바쁘다는 이유, 다들 비슷하게 산다는 이유로 ‘대충 이렇게 살다 보면 좋은 날도 오겠지’라고만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행복이라는 게 그렇게 단순한 것일까? 꾸역꾸역 살아가다 보면 행복도 보상처럼 결국 내 눈앞에 나타나는 걸까? 작가는 이 모든 물음에 답하기 위해 무엇이든 도전해보고 여행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느낀 입체적이고 깊은 고민과 감동들을 잘 정리하여 책에 담았다. 그리고 이러한 진중한 기록들은 기존의 영상 속 단순하고 외적인 모습들과는 다른 새로운 공감을 선사해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살면서 한 번쯤은
내 마음이 원하는 대로 살아봐야지.”오늘은 행복하기로 해봤어요
<오늘은 행복하기로 해봤어요>는 57만 구독자, 누적 조회수 6억 뷰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독고독의 첫 번째 단행본이다. 남들이 가보지 못한 곳에 먼저 가본 사람, 남들이 해보지 않은 일을 기꺼이 해보는 사람으로 유명한 그가 과연 어떤 계기에 의해 지금과 같은 삶을 살고 있는지. 경험하는 것이 직업인 사람으로서 삶의 앞에서 주저함과 불안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해줄 수 있는 말은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그가 생각하는 행복이란 과연 무엇인지를 오랜 시간 고민하며 엮은 책으로, 학생과 직장인 등 각자의 삶을 열심히 사는 모든 사람이 읽기 좋은 행복 에세이이다.
세상에는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 나답게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 하지만 사람들은 바쁘다는 이유, 다들 비슷하게 산다는 이유로 ‘대충 이렇게 살다 보면 좋은 날도 오겠지’라고만 생각하곤 한다. 하지만 행복이라는 게 그렇게 단순한 것일까? 꾸역꾸역 살아가다 보면 행복도 보상처럼 결국 내 눈앞에 나타나는 걸까? 작가는 이 모든 물음에 답하기 위해 무엇이든 도전해보고 여행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느낀 입체적이고 깊은 고민과 감동들을 잘 정리하여 책에 담았다. 그리고 이러한 진중한 기록들은 기존의 영상 속 단순하고 외적인 모습들과는 다른 새로운 공감을 선사해줄 것이다.
사람마다 행복의 준비물로 삼는 것은 다 다르다. 그리고 그게 무엇인지는 직접 부딪쳐가며 알아내야만 한다. 물론 그건 용기가 필요한 일이지만, <오늘은 행복하기로 해봤어요>가 당신의 행복을 위한 여정을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세상의 가치들은 점점 다양해지는데 오히려 사람들은 몇 가지의 정해진 삶의 형태로만 자기 삶을 끼워서 맞추는 요즘이다. 어떤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으면 안 되고 또 어떤 회사에 다니지 않으면 안 된단다. 어느 정도의 소득 수준에 이르지 못하면 행복한 삶이 아니란다. 그러다 보니 사실 자기 마음은 그게 아닌데, 울며 겨자 먹기로 사회가 원하는 삶을 완성하기 위해 밤낮으로 애만 쓰는 사람이 많다. 사실은 그토록 원하는 행복이라는 게 이미 주변에 있을지도 모르는데 말이다.
책은 그러한 행복의 방법론을 논한다. 꼭 다수가 원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행복의 재료가 될 수 있고 자기다운 사람이 되는 것이 최종적으로 어른스럽고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임을 저자의 경험을 통해 설득력 있게 전한다.
세상은 얼마나 어지러우며 세상을 떠도는 말들은 또 얼마나 많은가. 삶과 행복을 생각하는 사람은 얼마나 많은가. 부디 바라건대 이 책 속의 몇 줄도 그 이야기들 속을 떠돌다가 당신에게 가서 닿는다면 좋겠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당신이 살면서 한 번쯤은 마음이 원하는 대로 살아가게 된다면 좋겠다.
이 글을 읽는 당신도 예측 가능한 범위 안에서
안전하게만 움직이기보단 새로운 영역에 뛰어드는
일을 한 번쯤은 해보았으면 좋겠다.
그렇게 내가 만들어낸 성과를 목격하는
짜릿한 경험을 부디 한 번쯤은 해보았으면 좋겠다.
어쩌면 그 경험 한 번이
내 인생을 통째로 바꿔버릴지도 모르니까.
- <300만 원>
나 같은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 싶어서.
나 같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보고
이쪽에서도 좀 힘을 받고 싶어서,
- <관심의 공동체>
작가 소개
지은이 : 독고독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살아봤더니 훨씬 행복해졌어요.”
목차
1장. 내가 옳고 당신이 옳다
2장. 역시 삶은 재밌다
3장. 일상 속 작은 기쁨
4장. 하고 싶은 걸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