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아가페의 사랑이 가장 분명하게 나타나고 드러난 곳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십자가에서 우리는 아가페 사랑의 원형을 볼 수 있고, 아가페 사랑의 진수(眞髓)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아가페 사랑은 아무런 조건이 없는, 무조건적인 희생과 섬김의 구체적인 행동입니다. 아가페 사랑은 더럽고 추악하고 연약한 자들에게 충만히 임했습니다. 사랑받을 조건과 사랑받을 자격조차 전혀 없는 자들에게 부어진 것이 바로 아가페 사랑이었습니다.
아가페 사랑은 오직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을 체험한 하나님의 자녀들, 성령을 자신의 마음에 모시고 사는 그리스도인들만이 실천할 수 있는 사랑입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는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에는 아가페 사랑이 충만하고, 그들의 삶 속에는 아가페 사랑이 끊임없이 샘솟고 있기 때문입니다(롬 5:5). 우리 신앙생활의 근본적인 자세와 태도는 바로 이 아가페 사랑에 근거해야 합니다. 우리 삶과 인간관계에 있어서 견고한 기초와 토대도 바로 아가페 사랑이어야 합니다.
우리가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의 다스림과 인도하심을 받을 때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이 우리 안에 가득하여 우리 인격과 삶 속에 이러한 아가페 사랑의 특성이 풍성하게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날마다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을 사모하십시오. 그 사랑을 내게 풍성히 부어주시도록 간구하십시오. 그리고 끊임없이 성령님께 여러분 자신을 드리고 여러분의 의지를 드리십시오.
그때 우리는 성령의 도우심으로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을 우리 삶의 현장인 가정과 직장과 교회와 사회에서 날마다 구체적으로 하나씩 하나씩 실천하며 살게 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 자신이 복되고, 우리가 속한 공동체를 복되게 만들며, 무엇보다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며 살게 될 것입니다.
신앙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앙생활 하는 우리 마음의 동기와 태도가 사랑에 근거하는 것입니다. 사랑에 근거하지 않은 신앙생활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가장 영광스러운 은사도 아무것도 아닙니다. 어떠한 열심이나 헌신도 아무런 쓸모가 없고 무가치합니다. 심지어 우리 신앙생활의 기본이 되는 예배, 기도, 말씀, 봉사, 섬김, 교육, 전도와 선교도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우리 신앙생활과 인생의 성패(成敗)는 바로 사랑에 달려 있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김영민
국립철도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영국 케이펀리신학교(Capernwray Bible School)를 수료하고 캐나다 밴쿠버 소재 리젠트칼리지(Regent College, M.)에서 공부했으며 ‘정통 개혁신학의 요람’으로 불리는 미국 필라델피아 소재 웨스트민스터신학교(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상담학 박사학위(D. Min., Pastoral Counselling)를 취득했다. 현재 길벗교회를 담임하며, 한국복음주의기독교상담학회의 상담 전문가로서 국내와 해외 선교지(독일, 대만,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이탈리아, 러시아, 튀르키예, 알바니아, 인도네시아, 코소보, 이란 등)에서 성경적 내적치유 세미나 강사로 사역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해외선교회개척선교회(Global Mission Pioneers, GMP) 이사회 서기로 섬기면서 하나님 나라 확장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산상수훈 강해』(CLC, 2023), 『상한 마음의 치유와 회복』(CLC, 2023), 『시편 23편 강해』(CLC, 2024), 『상한 마음의 치유와 복』의 영어판인 Healing and Recovery of the Broken Heart와 인도네시아어판인 KESEMBUHAN dan EMULIHAN HATIyang TERLUKA(bpk)가 있다. 그리고 성경적 내적치유세미나 교재인 『상한 심령의 치유와 회복』(한국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튀르키예어, 이란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