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심장에 대해서 쉬운 설명과 개성 있는 그림으로 소개하는 과학 그림책이다. 온몸으로 피를 돌게 하고 근육과 모든 기관에 에너지를 전해 주는 심장의 이모저모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려 준다.우선 심장이 우리 몸 어디에 어떻게 위치하는지 소개한다. 심장이 펌프처럼 작동하여 피를 순환시키는 원리를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피가 온몸을 돌며 음식에서 얻은 에너지와 호흡을 통해 얻은 산소를 운반하는 모습을 보여 주지요. 또한 방과 심실, 총 4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는 심장의 구조가 자세히 묘사되어 새로운 피와 오래된 피가 심장을 통해 어떻게 순환되는지 이해할 수 있다.또한 어린이들이 심장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들을 다루고 있다. 맥박이 생기는 원리를 음악의 리듬에 빗대어 설명하고, 의사들이 늘 심장 소리를 듣는 이유를 알려 준다. 쪼개진 하트 그림처럼 심장이 부서질 수도 있는지, 심장이 멈추면 어떻게 되는지 설명하고,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도 다룬다.
출판사 리뷰
소아 심장 전문의가 쓴 어린이를 위한 심장 이야기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심장에 대해서 쉬운 설명과 개성 있는 그림으로 소개하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온몸으로 피를 돌게 하고 근육과 모든 기관에 에너지를 전해 주는 심장의 이모저모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려 줍니다.
이 책은 우선 심장이 우리 몸 어디에 어떻게 위치하는지 소개합니다. 심장이 펌프처럼 작동하여 피를 순환시키는 원리를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피가 온몸을 돌며 음식에서 얻은 에너지와 호흡을 통해 얻은 산소를 운반하는 모습을 보여 주지요. 또한 방과 심실, 총 4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는 심장의 구조가 자세히 묘사되어 새로운 피와 오래된 피가 심장을 통해 어떻게 순환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어린이들이 심장에 대해 궁금해하는 것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맥박이 생기는 원리를 음악의 리듬에 빗대어 설명하고, 의사들이 늘 심장 소리를 듣는 이유를 알려 줍니다. 쪼개진 하트 그림처럼 심장이 부서질 수도 있는지, 심장이 멈추면 어떻게 되는지 설명하고,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생명의 상징 ‘심장’을 만나는 매력적인 과학 그림책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을 재미있게 탐험하는 과학 그림책 시리즈 ‘나의 첫 생명과학’이 첫선을 보입니다. 이 시리즈는 소아과 각 분야 전문의들의 글과 개성 있는 일러스트로 생명과학과 의학을 보다 가깝게 소개한 것이 특징입니다.
2권 《심장이 궁금해》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심장에 대해서 쉬운 설명과 개성 있는 그림으로 소개합니다. 온몸으로 피를 돌게 하고 근육과 모든 기관에 에너지를 전해 주는 심장의 이모저모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앞부분에서는 사람뿐 아니라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곤충들의 흥미로운 심장 이야기를 전하며, 총채벌부터 대왕고래까지 심장의 크기를 비교해 봅니다. 그리고 심장이 우리 몸 어디에 어떻게 위치하는지 보여 줍니다. 심장이 펌프처럼 작동하여 피를 순환시키는 원리를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피가 온몸을 돌며 음식에서 얻은 에너지와 호흡을 통해 얻은 산소를 운반하는 모습을 보여 주지요. 또한 방과 심실, 총 4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는 심장의 구조가 자세히 묘사되어 새로운 피와 오래된 피가 심장을 통해 어떻게 순환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심장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다루고 있습니다. 심장이 뛰는 이유와 맥박이 생기는 원리를 음악의 리듬에 빗대어 설명하고, 의사들이 늘 심장 소리를 듣는 이유를 알려 줍니다. 쪼개진 하트 그림처럼 심장이 부서질 수도 있는지, 심장이 멈추면 어떻게 되는지 어린이들이 궁금해할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한 이 책은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작가는 열심히 일하는 심장을 돌보기 위해 좋은 음식을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운동을 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꼭 껴안을 때면 두 개의 심장이 맞닿게 된다는 따뜻한 이야기로 끝이 납니다.
소아 심장 전문의가 쓴 어린이를 위한 심장 이야기오스트레일리아 왕립어린이병원 소아과에서 어린이 심장 전문의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어린이이 궁금해하는 심장 관련 지식을 정확하고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와 강렬한 색감도 심장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책에서 다룬 용어를 한 번 더 정리하여 풀이했습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의 권위 있는 소아심장외과 전문의이자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이사장인 최창휴 교수, 오랜 기간 심장 전문의를 양성하고 현재 심장박물관과 도서관을 운영하는 서정욱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레미 코왈스키
멜버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멜버른 왕립어린이병원과 런던 왕립브롬톤병원에서 수련했습니다. 암스테르담 AMC병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멜버른어린이심장클리닉에서 전문의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리고 약하지만 때로는 어른보다 강인한 어린이들과 하루하루를 보내며, 그들의 끝없는 질문에 답을 하는 의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