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감성 고전 속 영어 명문장 필사로 시작하는 가벼운 영어 공부
교과서 편집자 출신 지니쌤의 동기부여 에세이+정석 영어 구문 설명
챗GPT가 패러프레이징 해주는 ‘같은 의미 다른 문장들’ 작심삼일러도 끝내 성공할 수 있는 영어 공부법이 있다.
매일 조금씩 쓰기만 하면 되는 '하루 영어 한 문장 100일 쓰기'
빨강머리 앤, 피터 래빗,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추억 속 명작의 문장을 필사하면서
영어 실력도 쌓고, 감성도 충전할 수 있는 기적의 루틴!
100일만 지나면 영어 공부가 습관이 되고, 영어에 대한 감각이 달라진다.
이 책이 특별한 이유?
-교과서 편집자 출신 지니쌤의 정석 영어 구문 설명으로 영어 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습관 형성
-고전 명작이 우리 삶에 주는 긍정의 기운을 담은 지니쌤의 동기부여 에세이
- AI가 알려주는 패러프레이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유창한 영어 표현력
이 책, 이런 분들에게 딱!
“진짜 영어 공부할 거다!” 선언만 반복하는 프로계획러
"필사 한 번 해볼까?" 하면서도 어떤 책으로 시작할지 고민 중인 사람
"엄마표 영어는 좋지만, 엄마도 영어가 필요해!" 내 영어 실력도 올리고 싶은 같공맘
짧고 강렬한 명문장으로 필요할 때마다 유창하게 말하고 싶은 사람
이 책은 매일 한 구절을 따라 쓰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순서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완벽주의는 외국어를 배우는 데 가장 큰 장벽이다.
순서는 바뀌어도 좋고 그날의 기분에 따라 작품을 골라도 좋다.
중요한 건 꾸준히 하는 것, 그리고 영어가 몸에 익는 순간까지 계속하는 것.
Begin at the beginning, and go on till you come to the end: then stop.
(처음부터 시작해서 끝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해, 그리고 멈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중에서
영어 공부를 왜 필사로 시작하라는 걸까?영어란 결국 의사소통의 도구인데, 왜 영어를 혼자 가만히 쓰는 필사로 시작해야 한다는 걸까? 어학 공부에서 필사는 단순히 문장을 베껴 쓰는 것이 아니라, 영어의 구조를 몸으로 익히고, 표현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1. 영어의 리듬과 문장 구조가 손끝에 익는다
영어 문장을 반복해서 손으로 쓰면, 영어의 리듬과 문장 구조가 자연스럽게 각인된다. 눈으로만 보면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단어와 표현들도 직접 쓰다 보면 문장의 짜임새를 온몸으로 느끼게 된다.
“I’d rather do it than talk about it.(그것에 대해 말하는 대신 그것을 실행하고 싶어.)” 같은 문장을 필사하다 보면 would rather A than B라는 표현을 쓸 때는 A와 B 자리에 동사원형을 쓴다는 걸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2. 읽고, 쓰고, 말하는 능력이 동시에 향상된다
단순히 듣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영어 실력이 잘 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필사는 ‘보고 → 쓰고 → 읽고 → 말하기’의 네 가지 과정을 한 번에 경험하게 해준다.
쓰기 → 문장을 자세히 보게 되어 기억에 오래 남는다
소리 내어 읽기 → 발음과 억양이 자연스러워진다
자연스럽게 암기 → 영어 표현력이 늘어난다
특히, 한 문장을 여러 번 따라 쓰다 보면 입으로도 자연스럽게 나오게 된다.
3. 필사는 '꾸준함'을 습관으로 만들어준다
영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성이다. 하지만 많은 다른 학습법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반면, 필사는 하루 한 문장씩 따라 쓰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필사로 만든 꾸준함은 성취감으로 이어진다. 작은 성취감이 쌓이면, 영어 공부가 습관이 된다. 게다가 하루 한 문장이 모이면 한 달 후에는 30문장, 100일 후에는 100문장이 된다. 그만큼 영어 실력도 자연스럽게 올라간다.
4. 명문장을 활용하면 영어 감각과 감성까지 키운다
좋은 글을 따라 쓰다 보면, 단순한 언어 학습을 넘어 문장의 감동과 깊이를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빨강머리 앤, 피터 래빗,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같은 감성적인 고전 문장을 필사하면, 자연스럽게 영어의 아름다움까지 익히게 된다.
“필사는 영어 문장을 내 것으로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이제, 필사로 영어 공부를 시작해 보자. 하루 한 문장이 쌓이면, 어느새 영어가 익숙해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