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여기 장래 희망에 관해 다양한 고민을 가진 친구들이 있다. 장래 희망을 빨리 찾고 싶은 나로,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 모아, 꿈을 향해 거침없이 달려가는 윤서, 축구에 재능이 없지만 축구 선수가 되고 싶은 원승, 재미없으면 금세 포기해 버리는 우르, 꿈을 두고 부모님과 부딪히는 해니···. 과연 아이들은 각자가 지닌 고민을 해결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을까? 꾸미쌤과 함께 장래 희망에 대한 고민 해결의 열쇠를 찾아보자.
출판사 리뷰
어린이들을 위한 장래 희망 고민 해결서여기 장래 희망에 관해 다양한 고민을 가진 친구들이 있어요. 장래 희망을 빨리 찾고 싶은 나로,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 모아, 꿈을 향해 거침없이 달려가는 윤서, 축구에 재능이 없지만 축구 선수가 되고 싶은 원승, 재미없으면 금세 포기해 버리는 우르, 꿈을 두고 부모님과 부딪히는 해니···.
과연 아이들은 각자가 지닌 고민을 해결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을까요? 꾸미쌤과 함께 장래 희망에 대한 고민 해결의 열쇠를 찾아보세요.
상담 심리 전문가가 들려주는 장래 희망에 대한 조언이 책은 상담 심리 전문가이자 ‘심리상담센터 오늘은’의 대표인 박부금 선생님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장래 희망 고민 해결서예요. 초등학교 아이들이 장래 희망에 관한 고민에 맞닥뜨렸을 때 친절한 가이드가 되어 줄 거예요.
“너는 커서 뭐가 되고 싶어?”어린이들이 유독 많이 듣는 질문일 거예요. 하지만 장래 희망은 꼭 지금 당장 결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어릴 때는 진로를 결정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게 있거든요. 바로 나에 대해 알아 가는 과정이에요. 어린이들은 다양한 경험을 하며 자라요. 그 과정에서 천천히 나 자신을 알아 가고 소중한 꿈도 함께 자라난답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아 갈 수 있기를 바라요. 내가 무엇에 관심이 있고, 무엇을 잘하며,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은 중요해요. 그래야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해 가기 위해 노력할 수 있으니까요. 어린이의 꿈은 그 자체로 가치 있어요. 작아도, 이상해도, 자꾸만 바뀌어도, 터무니없어도 괜찮아요.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을 상상하는 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박부금
‘심리상담센터 오늘은’의 대표이자 상담 심리 전문가로 심리 상담과 대학 강의 및 심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 《조금 이른 사춘기》《반반법칙, 내 시간은 내 것》《너 내 꿈 할래?》《내 외모가 어때서》《칠판만 보이는 안경》《친구 자판기》《내 마음은 롤러코스터》를 집필했습니다.
목차
1 내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이것저것 다 좋은데 어쩌지? ― 14
난 좋은데 왜 안 되지? ― 18
좋아하는 놀이는 다 달라 ― 22
다 잘하면 어떡하지? ― 28
TV에 나오고 싶어 ― 34
생각이 너무 많아 ― 40
한 가지에 집중할래 ― 46
진짜 내가 되고 싶은 것은? ― 52
2 계속 해 보는 거야
꿈이랑 직업이랑 뭐가 달라? ― 60
꿈은 계속 바뀌어 ― 66
좋아하면 그걸로 됐어 ― 70
내가 뭘 잘하는지 어떻게 알지? ― 74
경제력만 보면 안 돼? ― 80
장래 희망 말하는 건 어려워 ― 86
정보를 모으자 ― 92
자꾸자꾸 생각해 봐야 해 ― 98
3 내 꿈을 찾아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게 좋아 ― 106
생각을 넓히자 ― 112
내가 자주 하는 놀이는? ― 118
공부가 쉬워 ― 124
보이는 게 다가 아니야 ― 130
손재주가 있다면? ― 136
혼자가 좋아 ― 142
내 마음이 제일 중요해! ― 148
희망이 현실이 돼 ―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