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장아장 카멜레온 시리즈 18권. 탈것에 대해 소개하는 그림책이다. 좋아하는 친구를 조금 더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에 더 빠른 탈것을 찾는 강아지의 모습이 사랑스럽게 표현되어 있다. 커다랗게 병풍처럼 펼쳐 볼 수 있는 그림책으로 유아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림책을 보고 재미있어 할 것이다. 또, 한눈에 들어오는 탈것들을 보며, 다양한 교통수단을 비교하며 특징을 이해하게 된다.
출판사 리뷰
다양한 탈것에 대해 알아보아요! 빨리, 더 빨리 갈 수 있어요!
씽씽카 타고 빨리 가야지. 아니야, 자전거 타고 더 빨리 가야지. 버스 타고 빨리 가야지. 아니야, 소방차 타고 더 빨리 가야지. 자동차 타고 더 빨리 가야지. 아니야, 오토바이 타고 더 빨리 가야지. 기차 타고 빨리 가야지. 아니야, 헬리콥터 타고 더 빨리 가야지. 빨리, 더 빨리 너한테 가야지.
<자전거 타고 로켓 타고>는 탈것에 대해 소개하는 그림책이에요. 좋아하는 친구를 조금 더 빨리 만나고 싶은 마음에 더 빠른 탈것을 찾는 강아지의 모습이 사랑스럽게 표현되어 있지요. 커다랗게 병풍처럼 펼쳐 볼 수 있는 그림책으로 유아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림책을 보고 재미있어 할 거예요. 또, 한눈에 들어오는 탈것들을 보며, 다양한 교통수단을 비교하며 특징을 이해하게 될 거예요.
탈것의 역사를 생각해요! 탈것의 발달은 동그란 바퀴로 거슬러 올라가야 해요. 무거운 물건을 좀 더 쉽게 옮기기 위해 둥그런 바퀴가 만들어졌고, 바퀴의 발달은 이내 수레를 만들어 냈으며, 그 뒤로 사람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로 이어졌지요.
<자전거 타고 로켓 타고>는 다양한 탈것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점점 더 고속화한 탈것들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이는 탈것이 발달되어 온 과정을 표현한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요.
무동력 씽씽카부터 추진체를 갖추고 우주로 날아가는 로켓까지, 탈것의 발달은 놀랍도록 진보했습니다. 그림책에서는 이렇게 빠른 탈것을 타는 이유로 좋아하는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함이라고 했습니다. 과학의 발달은 이처럼 재미있는 이유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지요.
아이와 그림책을 보며 이 많은 탈것들이 왜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그리고 탈것이 많아진 만큼 안전에도 더 신경써야 한다는 점을 인지시켜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