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우리의 전통문화를 동시로 소개하는「처음 만나는 우리문화」시리즈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앞부분에는 각각의 소재에 맞는 동시와 아름다운 그림이 실려 있고, 뒷부분에는 각 권의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와 사진 자료를 수록했다. 동시로 한 번 읽고, 정보로 또 한 번 배우며 우리의 민속 명절과 풍습에 대해 알아보자.
『볼 것도 많다 살 것도 많다』는 우리나라의 민속 명절과 풍습 13개를 소개한다. 풍부한 표현이 담긴 동시와 서정적인 그림으로 명절과 풍습을 그려내고 있어 우리 조상들의 슬기로운 지혜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읽어요' 코너에서는 설날에는 왜 떡국을 먹고, 추석에는 왜 송편을 먹는지, 이불에 오줌을 쌌을 때 뒤집어쓰는 키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출판사 리뷰
조상들의 지혜를 엿보는 명절과 풍습 이야기!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우리의 전통문화를 동시로 소개하는「처음 만나는 우리문화」시리즈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앞부분에는 각각의 소재에 맞는 동시와 아름다운 그림이 실려 있고, 뒷부분에는 각 권의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와 사진 자료를 수록했습니다. 동시로 한 번 읽고, 정보로 또 한 번 배우며 우리의 민속 명절과 풍습에 대해 알아보세요!
『볼 것도 많다 살 것도 많다』는 우리나라의 민속 명절과 풍습 13개를 소개합니다. 풍부한 표현이 담긴 동시와 서정적인 그림으로 명절과 풍습을 그려내고 있어 우리 조상들의 슬기로운 지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요' 코너에서는 설날에는 왜 떡국을 먹고, 추석에는 왜 송편을 먹는지, 이불에 오줌을 쌌을 때 뒤집어쓰는 키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줍니다.
〈시리즈 소개〉 처음 만나는 우리 문화
*동시로 한 번 읽고, 정보로 또 한 번 읽는 우리의 전통문화〈처음 만나는 우리 문화〉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그림책 시리즈예요. 민속놀이, 전통 음식, 민속 명절과 풍습, 도자기, 조선 시대 그림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있어요. 앞부분에는 각각의 소재에 맞는 동시와 아름다운 그림이 실려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어요. 뒷부분에는 각 권의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와 사진 자료가 있어서 우리 문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지요.
*시리즈 권 리스트저절로 흥이 난다
볼 것도 많다 살 것도 많다
도기 자기 우리 도자기
그림 잔치를 벌여 보자
슬기둥 덩뜰당뜰 저 소리 들어 보오
이엉차! 땅에 집을 짓자꾸나
절렁구 짝짝 절렁구 짝짝
〈각 권 소개〉 볼 것도 많다 살 것도 많다
*조상의 지혜가 담긴 민속 명절과 풍습을 동시로 만나요〈볼 것도 많다 살 것도 많다〉는 우리나라의 민속 명절과 풍습 13개를 동시와 함께 소개하는 책이에요. 풍부한 표현이 담긴 동시와 서정적인 그림으로 명절과 풍습을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우리 조상들의 생활을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어요. 우리의 민속 명절과 풍습을 잘 표현해 낸 동시와 그림을 감상하면서, 우리 조상들의 슬기로운 지혜를 느껴 보세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민속 명절과 풍습동시와 그림으로 민속 명절과 풍습을 감상하고 나면, 뒷부분에는 우리 명절과 풍습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있는 내용을 알려주는 '함께 읽어요' 코너가 있어요. 설날에는 왜 떡국을 먹고, 추석에는 왜 송편을 먹을까요? 이불에 오줌을 쌌을 때 뒤집어쓰는 키는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요? '함께 읽어요' 코너를 보면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요. 앞부분에 소개된 설날, 정월 대보름, 한식, 단오, 칠월 칠석, 추석, 동지, 장터, 나루터, 풀무, 초가집, 키질, 아궁이 등 13가지의 명절과 풍습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겨 있지요. 각각의 명절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지, 어떤 풍습이 있는지, 왜 그런 풍습이 생겼는지, 어떻게 전해져 왔는지 등의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어요. 다양한 사진과 함께 명절과 풍습을 소개하고 있어서, 조상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지요.
작가 소개
지은이 : 최향
충청남도 당진에서 태어났어요. 1990년 아동문예에서 ‘눈 온 날’ 외 1편으로 작품상을 받고 문단에 나왔지요. 동시집 《물방울 편지》로 아동문예작가상을 수상했고, 동시집 《한쪽 눈만 떠 봐요》로 한국아동문학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지금까지 지은 동시집으로는 《물방울 편지》, 《한쪽 눈만 떠 봐요》, 《씨앗 한 알 뿌려 놓고》(함께 지음)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우리 옛 동시》가 있어요.
목차
설날
정월 대보름
한식
단오
칠월 칠석
추석
동지
장터
나루터
풀무
초가집
키질
아궁이
함께 읽어요 - 우리 민속 명절과 풍습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