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사)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에서 기획한 대본쓰기 프로젝트, ‘대명동엔 작가가 산다’(이하 대작)를 통해 만들어진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이다. 대작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두 분의 기성작가를 모시고 수업을 진행하였다. 극작가를 발굴하고 공연의 시작이자, 가장 기본이 되는 대본을 창작하여 대명공연거리의 공연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출판사 리뷰
이 대본집은 사)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에서 기획한 대본쓰기 프로젝트, ‘대명동엔 작가가 산다’(이하 대작)를 통해 만들어진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이다. 대작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두 분의 기성작가를 모시고 수업을 진행하였다.
극작가를 발굴하고 공연의 시작이자, 가장 기본이 되는 대본을 창작하여 대명공연거리의 공연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사)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 소개
연극, 무용, 오페라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단체 들이 예술 활동을 하며 자생적으로 조성된 연합회로, 다양 한 공연문화콘텐츠 및 공연예술단체를 대명공연거리(대 구 남구 대명동)에 유치해 대구 공연문화의 새로운 발걸 음을 시도하고 있다. 2011년 대명공연문화거리 운영위원 회로 발족, 2017년 1월 25일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조직을 개편하였으며, 2022년 사단법인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를 설립하였다. 2025년 현재 총 13개 소극장을 가진 단체를 포함하여 41개의 단체가 회원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예술의 창달 발전을 위한 예술 활동 지원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문화예술 향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명공연거리 활성 및 공연예술발 전을 위한 비영리 문화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배진윤
지은이 : 정휴준
지은이 : 경빈
지은이 : 김대환
지은이 : 유지은
지은이 : 윤희
지은이 : 김상동
목차
― 그림자ㆍ배진윤… 9
― 아빠와 조약돌ㆍ정휴준… 33
― 담연화 1ㆍ경빈… 53
― 받는이 민준ㆍ김대환… 123
― 시크릿하우스ㆍ유지은… 209
― 어쩌다 효녀ㆍ윤희… 259
― 靈魂解(영혼해)ㆍ김상동…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