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삶의 끝자락, 서로를 향해, 그리고 꿈을 향해 가는 두 사람의 이야기. <우리영화>의 대본집이 출간된다. 오랜만에 시청자들을 만나는 정통 멜로 장르의 드라마 <우리영화>는 정교한 연출로 깊은 인상을 남긴 <구경이>, <아무도 모른다>의 이정흠 감독과 멜로 드라마계의 신예 스토리텔러 한가은, 강경민 작가가 함께한 작품이다. 남궁민, 전여빈 배우의 출연으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이설, 서현우, 서이서, 권해효 배우들의 호연이 극의 섬세한 결을 완성했다.
출판사 리뷰
다음이 없는 영화 감독 '제하'와 오늘이 마지막인 배우 '다음'
두사람의 내일로 미룰 수 없는 사랑 이야기 <우리영화> 대본집 출간
'다음'의 캠코더 그리고 '제하'의 카메라
기억을 담은 프레임, 사랑을 비추는 렌즈삶의 끝자락, 서로를 향해, 그리고 꿈을 향해 가는 두 사람의 이야기. <우리영화>의 대본집이 출간된다. 오랜만에 시청자들을 만나는 정통 멜로 장르의 드라마 <우리영화>는 정교한 연출로 깊은 인상을 남긴 <구경이>, <아무도 모른다>의 이정흠 감독과 멜로 드라마계의 신예 스토리텔러 한가은, 강경민 작가가 함께한 작품이다. 남궁민, 전여빈 배우의 출연으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이설, 서현우, 서이서, 권해효 배우들의 호연이 극의 섬세한 결을 완성했다.
이번 『우리영화 대본집』에는 방영 당시 편집되어 공개되지 않았던 장면들과, 인물의 대사와 감정을 세밀히 그려낸 지문이 함께 담겨 한층 깊고 풍성한 이야기를 전한다. 대본집 후반부에는 작가가 직접 선정한 명대사들도 관련 스틸과 함께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감상의 여운을 깊게 되새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단순한 작품 속 영화가 아니라, 주인공들의 감정과 삶을 연결하는 매개체로 기능하며 드라마 <우리 영화>의 핵심 테마인 "끝에서 시작하는 사랑"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하얀 사랑>의 시나리오도 함께 수록하여 색다른 재미와 부록적 완성도를 더했다. '다음'과 '제하'의 시간을 잇는 카메라 포커스를 콘셉트로 한 『우리영화 대본집』 도서는, 초판 한정으로 북 케이스를 포함해 제공된다.
• 2부 29씬 중육교, 다음의 반대편에서 다음을 향해 성큼성큼 화가 난 것처럼 거침없이 그러다 부딪히는 게 아닐지 싶게 걸어오는 제하. 그 걸음에 울림이 느껴진다. 쿵… 쿵… 쿵… 심장이 뛴다. 다음, 멈춰 섰는데 뒷걸음쳐야 할지 말지… 이걸 어떻게 해야 하지…
다음(N) 지금. 살고 싶다.
모르겠다, 다음도 앞으로 걷는다. 둘이 가까워진다.
서로 한 치의 양보도 없이 마주 보며 걷는 두 사람.
닿을 듯 말듯한 거리가 되어서야 서로 멈춘다.
• 2부 56씬 중생각에 잠긴 제하. 그런 제하를 보던 다음,
다음 (자세 고쳐 잡고) 감독님. 아파도 영화도 보고, 오디션도 보고, 사랑도 해요. 영화도 찍을 수 있어요.
제하 (마음이 짠하지만 티 내지 않는다)
다음 다 할 수 있다고요. 앞으로 보여드리고 싶어요.
작가 소개
지은이 : 한가은
SBS 금토드라마 <우리영화>를 공동집필했다.
지은이 : 강경민
SBS 금토드라마 <우리영화>를 공동집필했다.
목차
[1권]
· 작가의 말
· 캐릭터 트리트먼트
· EPISODE 1
· EPISODE 2
· EPISODE 3
· EPISODE 4
· EPISODE 5
· EPISODE 6
· 또 다른 이야기
[2권]
· EPISODE 7
· EPISODE 8
· EPISODE 9
· EPISODE 10
· EPISODE 11
· EPISODE 12
· 작가 코멘터리
· 우리영화를 완성한 말들: 작가 PICK 명대사
· <하얀사랑> 시나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