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소금산에 소금이 솔솔 내리는 날, 싱싱한 배추들이 김치가 되기 위해 길을 떠난다. 영문도, 목적도 모른 채 김치 공장에 들어선 김백치와 배추들. 과연 훌륭한 김치가 될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길 잃은 배추의 유쾌한 하루!
김백치? 아니 백김치!어디로 가는지 영문도 모른 채, 트럭 위에 덜덜덜 실려 가는 배추들. 그 사이에서 슬며시 고개를 내밀어 소금산을 바라보는 이가 있었으니…… 바로, 그 이름은 김백치! 훌륭한 김치가 되기 위해 김치 공장에 들어선 김백치는 이제 곧 붉은빛 매콤 김치로 변신할 것이다. 하지만 하필 그 순간 고춧가루 기계가 고장 나고, 김백치는 그대로 컨베이어 벨트에서 데구루루 떨어지고 마는데…… 김백치의 묘한 하루는 이제부터 진짜 시작! 김치 공장을 벗어난 김백치는 느닷없이 유령들을 만나고, 심지어 외계인을 마주치는 기상천외한 모험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백김치 김백치』는 남들이 정해 놓은 길에서 벗어난 주인공 김백치가 우연한 사건과 만남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발견해 가는 과정을 유쾌하게 담아낸 그림책이다. 예측 불가능한 하루 속에서 길을 잃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누구보다 자신의 길을 찾아가고 있었던 김백치의 모험은 독자들에게도 조용한 용기와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마음속 작은 별을 따라가 봐!
반짝이는 나의 우주를 응원하는 그림책주인공 김백치는 누군가 시키는 대로 컨베이어 벨트에 서고, 줄을 맞추며 자기 의지와 상관없이 흐르는 하루를 살아가는 듯 보인다. 하지만 김백치의 마음속에도 조용히 깜빡이는 작은 소망이 있다. 소금 눈이 솔솔 내리는 소금산으로 가는 것이다. 그의 작은 눈에 비친 별은 어느새 길잡이가 되어, 그가 진정 바라던 삶을 향해 한 걸음씩 이끌어 준다. 우연처럼 스쳐 지나간 순간들은 마음속 작은 별을 통해 하나의 우주로 이어지고, 그 속에서 김백치는 마침내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을 발견한다.
『백김치 김백치』는 우리 마음속에 반짝이며 자리한 작은 별이 무엇인지 가만히 생각해 보게 한다.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우리 내면의 목소리에 가만히 귀 기울이게 한다.
이렇게 귀여운 김치 본 적 있나요?
매콤, 아삭! 김치 캐릭터 총출동심보영 작가는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 재료인 배추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독창적이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세계를 만들었다. 정해진 길을 조금씩 빗겨가는 엉뚱한 김백치, 규칙에 따라 매몰차게 배추들을 다루는 것처럼 보이지만 배추의 앞날을 고심하는 고추들, 머리 자르기 싫은 무, 해맑게 노래 부르는 시래기 등 친근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김치 친구들이 이야기 곳곳을 활기 있게 채운다. 일상적인 음식에 새로운 숨을 불어넣어, 색다른 재미와 매력을 발산하게 하는 특별한 그림책이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심보영
길을 잃은 것만 같은가요? 그런 날 외쳐 보세요. 뾰로롱! 쓰고 그린 책으로는 『대단한 수염』, 『따끈따끈 찐만두 씨』, 「붕붕 꿀 약방」 시리즈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깊은 밤 필통 안에서』, 『기뻐의 비밀』, 「야광 코딱지」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제2회 웅진주니어 그림책 공모전에서 『식당 바캉스』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