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등 맞춤법을 소리 내어 읽고 손으로 따라 쓰며 익히는 방식에 초점을 둔 워크북으로, 초등 필수 어휘와 문장을 ‘입·귀·눈·손’으로 반복하며 자연스럽게 바른 표기를 익히게 한다. 헷갈리기 쉬운 단어들을 문장 속에서 익히며 받아쓰기의 원리를 몸으로 체득하도록 구성했다.
받아쓰기가 ‘듣고 쓰는 시험’이라는 점에 착안해 문장을 읽고 따라 쓰는 과정 속에서 소리와 글자의 원리, 문장 구조, 바른 말 습관을 익히게 하며 글씨체 교정 효과까지 더한다. 띄어쓰기와 문장 부호, 소리 나는 대로 쓰면 틀리는 말, 구별해 써야 하는 표현 등을 단계별로 정리해 초등 맞춤법의 기초를 완성하도록 돕는다.
출판사 리뷰
받아쓰기 단골 맞춤법만 골라 초등 맞춤법을 완성한다! 효과적인 아동 학습법을 적용한 ‘어휘·문장 중심 맞춤법’초등 맞춤법은 소리 내 읽고 손으로 따라 쓰는 것만으로 충분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어릴수록 몸으로 익힌 학습의 효과가 크기 때문이죠. 《더 이상은 절대 틀리지 않는 맞춤법》은 ‘초등 필수 어휘·문장’을 소리 내 읽고 따라 쓰면서 맞춤법을 익히는 초등 맞춤 따라 쓰기 워크북입니다.
보고 이해한 문장을 ‘입과 손’으로 익히다 보면, 소리와 다른 글자의 원리-문장의 구조-바른 말 습관 등을 단번에 습득하게 됩니다. 눈으로만 보고 말면 몇 번을 읽어도 자꾸 헷갈리지만, 소리 내 읽고 따라 쓰면 한두 번만으로도 맞춤법이 저절로 외워집니다. ‘읽고 쓰기’의 정확하고 빠른 학습 효과에 새삼 놀라게 될 거예요.
선생님이 불러 주시는 문장을 듣고 따라 쓰듯,
스스로 읽으면서 따라 쓰면 저절로 맞춤법이 외워져요!며칠 vs 몇일 / 깨끗히 vs 깨끗이 / 오랫만 vs 오랜만
왠지 vs 웬지 / 방구 vs 방귀 / 초콜렛 vs 초콜릿
이 가운데 바르게 쓰인 낱말은 무엇인지 바로 고를 수 있나요? 아마 많은 친구들이 머리를 갸우뚱하고 잠시 생각에 잠길 거예요. 어른들도 헷갈려 하는 말들이거든요.
그동안 맞춤법이 헷갈려서 자꾸 받아쓰기에서 틀렸다면, 이 책 《더 이상은 절대 틀리지 않는 맞춤법》으로 공부해 보세요. ‘초등 필수 어휘가 들어 있는 문장’을 소리 내어 읽고 따라 쓰면 저절로 맞춤법을 알게 될 거예요.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요?
받아쓰기는 선생님이 소리 내서 불러 주시는 문장을 ‘듣고 따라 쓰는’ 시험이에요. 귀로 듣는 말을 어떻게 글자로 표현해야 하는지, 먼저 감을 익혀야 해요. 제 목소리로 듣고 반듯하게 글자를 따라 쓰다 보면 맞춤법은 저절로 외워지지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입으로 말하고, 손으로 쓰니 뇌에서 오래오래 기억할 수밖에요!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걱정 없어요. 어때요, 이제 받아쓰기가 하나도 안 무섭죠? 거기에다 글씨체가 반듯하고 예뻐지는 건 덤이에요. 글씨 따라 마음까지 반듯하고 예뻐지는 건? 선물이죠!
《더 이상은 절대 틀리지 않는 맞춤법》에서는 첫째 마당에 맞춤법의 기본 ‘띄어쓰기와 문장 부호’를 실었고, 둘째 마당에 소리 나는 대로 쓰면 틀리는 말을 묶었어요. 셋째 마당과 넷째 마당에는 제대로 알고 말해야 하거나 구별해서 써야 하는 말을 담았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HR 기획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눈높이에 딱 맞는 책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며 모인 창작 집단입니다. 주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재치와 지혜를 키울 수 있는 책을 집필했습니다.
목차
첫째 마당. 기본이 반듯한 맞춤법
띄어쓰기와 문장부호
둘째 마당. 규칙이 있는 맞춤법
생김새와 소리가 다른 말
셋째 마당. 틀리기 쉬운 맞춤법
제대로 알고 바르게 말하기
넷째 마당. 헷갈리는 맞춤법
구별해서 정확하게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