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땅속 깊은 곳,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집에서 태어난 아기여우 폭스트롯. 어느 날 바깥 세상을 구경하러 나갔던 폭스트롯은 세상 만물이 약동하는 소리에 단단히 반해 버리고, 그 날 이후로 자연의 소리를 흉내내느라 난리법석을 피우는 말썽꾸러기로 성장하게 된다.
이제 엄마 여우와 아빠 여우는 닭장을 털 때조차 폭스트롯의 입을 단단히 봉해야 할 지경이 되어 버렸다. 하지만 엄마 아빠의 근심이 한계에 이르렀을 무렵, 폭스트롯의 아름다운 노래는 사냥꾼의 총부리로부터 가족의 생명을 구해내는 기적을 일으킨다.
누구에게나 나름의 재능과 꿈이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하는 기발하고 유쾌한 그림책이다. 책의 말미에는 예상치 못했던 반전이 하나 숨어 있어 가뜩이나 재미있던 이야기를 몇 갑절 더 재미있게 만든다.
작가 소개
저자 : 헬메 하이네
독일 베를린에서 경제학과 미술을 전공하고 한때 풍자 잡지 발행과 연극을 하였다. <세 친구>, <세 친구의 즐거운 나들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달걀>, <신비한 밤여행>, <슈퍼 토끼> 등의 작품으로 독일의 권위있는 문학상을 다수 수상하였으며, 아동 문학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 : 문성원
한국 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다. 임프리마 코리아에서 저작권 업무를 담당했으며, 지금은 독일 본 대학에서 번역학을 공부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하늘을 나는 교실>, <라스무스와 방랑자>, <라스무스와 폰투스>, <브레멘 음악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