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10권. 믿음의 힘을 알려주는 리케라와 티라노사우루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개성 넘치는 그림과 함께 펼쳐진다. 어린 공룡 리케라의 엄마와 아빠가 동굴에 갇히고 만다. 동굴 앞을 커다란 바위가 막은 것이다. 안에서 아빠가 바위를 부수려 했지만, 혼자 힘으로는 불가능했다. 어린 리케라가 울먹이며 안 될 것 같다고 말하자 아빠가 다그친다. 세상에 안 되는 일은 없다고 말이다. 리케라는 아빠의 말에 용기를 얻어 도와줄 공룡들을 불러 온다.
많은 공룡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바위를 부수려고 시도했다. 머리가 단단한 공룡은 머리를 바위에 박치기하였고, 부리가 큰 공룡은 부리로 바위를 내리쳤다. 하지만 바위는 끄떡도 하지 않았다. 이들은 금세 포기하고 하나같이 “안 되겠다”고 말한다. 이제 리케라에게는 한 가지 방법이 남았다. 그건 티라노사우루스에게 도움을 청하는 일이다.
하지만 매우 위험한 일이었다. 티라노사우루스에게 도움을 청하러 갔다 잡아먹힐 수도 있고, 티라노사우루스가 바위를 부순 다음 가족 모두를 잡아먹을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리케라는 용기를 내어 티라노사우루스를 찾아가 도움을 청한다. 그리고 엄마와 아빠를 구해주면 자신이 티라노사우루스의 먹이가 되겠다고 약속을 하는데….
출판사 리뷰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건 무엇일까요?
어린 공룡 리케라가 전하는 진정한 믿음의 힘!
“믿으면 이루어집니다.”
“세상에 안 되는 일은 없어!”어린 공룡 리케라의 엄마와 아빠가 동굴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동굴 앞을 커다란 바위가 막았거든요. 안에서 아빠가 바위를 부수려 했지만, 혼자 힘으로는 불가능했습니다. 어린 리케라가 울먹이며 안 될 것 같다고 말하자 아빠가 다그칩니다. 세상에 안 되는 일은 없다고 말이지요. 리케라는 아빠의 말에 용기를 얻어 도와줄 공룡들을 불러 옵니다.
많은 공룡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바위를 부수려고 시도했습니다. 머리가 단단한 공룡은 머리를 바위에 박치기하였고, 부리가 큰 공룡은 부리로 바위를 내리쳤지요. 하지만 바위는 끄떡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들은 금세 포기하고 하나같이 “안 되겠다”고 말합니다.
“믿어주세요. 꼭 약속을 지킬게요!”이제 리케라에게는 한 가지 방법이 남았습니다. 그건 티라노사우루스에게 도움을 청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매우 위험한 일이었지요. 티라노사우루스에게 도움을 청하러 갔다 잡아먹힐 수도 있고, 티라노사우루스가 바위를 부순 다음 가족 모두를 잡아먹을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리케라는 용기를 내어 티라노사우루스를 찾아가 도움을 청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약속을 합니다. 엄마와 아빠를 구해주면 자신이 티라노사우루스의 먹이가 되겠다고 말이지요.
티라노사우루스는 몇 날 며칠 포기하지 않고 바위를 쳐댑니다. 머리에 피가 나도 그만두지 않았습니다. 바위 안에 있는 리케라의 엄마 아빠를 먹으려고 속셈으로 말입니다.
“정말로 너는 나를 믿니?”그러던 어느 날, 난데없이 돌멩이 하나가 티라노사우루스를 향해 날아왔습니다. 다른 공룡들이 티라노사우루스를 쫓아내려고 던진 것이었지요. 그들에게는 티라노사우루스의 속셈이 뻔히 보였거든요.
그런데 리케라가 날아오는 돌멩이를 대신 맞더니, 공룡들에게 티라노사우루스가 나쁜 공룡이 아니라며 자신은 티라노사우루스를 믿는다고 말합니다. 공룡들은 황당해하며 돌아갔지요. 그 말에 놀란 건 공룡들만이 아니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어린 리케라의 말에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다른 속셈을 품고 있던 자신이 부끄럽기도 하고, 누군가 자신을 진심으로 믿어주는 것이 무척 고마웠습니다.
리케라의 엄마와 아빠는 어떻게 될까요? 리케라는 티라노사우루스의 먹이가 될까요?
어린 리케라가 보여준 믿음은 많은 것을 바꿔 놓습니다. 믿음의 힘을 알려주는 리케라와 티라노사우루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개성 넘치는 그림과 함께 펼쳐집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미야니시 다쓰야
1956년 일본 시즈오카에서 태어났으며 니혼 대학 예술학부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우와! 신기한 사탕이다』로 제13회 일본 그림책상 독자상을 『오늘은 정말 운이 좋은걸』로 고단샤 출판문화상을 수상했으며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를 비롯하여 『으랏차차 꼬마 개미』 『귀여워 귀여워』 『저승사자와 고 녀석들』 등 많은 그림책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