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부자의 운' 의 저자이자 일본의 갑부로 불리는 사이토 히토리의 책. 저자는 이 책에서 ‘사람’과 ‘돈’을 모두 끌어당기는 50가지 법칙을 밝힌다. 그는 신은 매우 친절해서 당신을 아무 이유 없이 힘들게 하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또, 생활패턴, 경제관념, 돈을 대하는 태도, 사람을 대하는 태도 등 고쳐야 할 무언가를 깨닫고 그것을 고치면 순조롭게 돈이 흘러들어온다고 한다. 이 책에서 그는 그러한 <오류>를 고치고, 인간관계와 돈의 흐름을 순조롭게 만드는 방법 50가지를, 사이토 히토리 특유의 유머를 섞어 아주 쉽게 풀어준다.
이 책은 소위 <좋은 사람>들이 돈에 대해 느끼는 묘한 콤플렉스나, 자기보다 강하다고 생각되는 사람 앞에서 무시당할까 봐 하게 되는 걱정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공해준다. 사이토 히토리는 ‘선에 강해지려면, 악에도 강해져야 한다’고 말하며, <좋은 사람>들에게 좀 더 단호한 자세로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매력을 맘껏 발산할 것을 촉구한다.
출판사 리뷰
“돈 때문에 힘드신가요?
그럼, 고쳐야 할 무언가가 있다는 뜻입니다.”
일본 개인납세 연속 랭킹 1위, 사이토 히토리의 인간관계술
돈을 좋아하는 사람 vs. 돈이 좋아하는 사람
이 세상에는 유독 ‘돈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뭘 해도 되는 놈은 된다’는 옛말처럼 이런 사람은 신기하게도 무슨 일만 하면 성공하고, 큰돈도 끌어온다. 그런가 하면 반대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데도 이상하게 돈 문제로 항상 힘든 사람들도 있다. 이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단순히 착하고 성실한 소위 <좋은 사람>이라고 해서 돈을 잘 벌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만약 돈 때문에 힘들다면, 그것은 자신에게 ‘고쳐야 할 무언가’가 있다는 뜻이다.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부자의 운』 의 저자이자 일본 최고의 갑부로 불리는 사이토 히토리는 이번 책에서 ‘사람’과 ‘돈’을 모두 끌어당기는 50가지 법칙을 밝힌다. 그는 신은 매우 친절해서 당신을 아무 이유 없이 힘들게 하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또, 생활패턴, 경제관념, 돈을 대하는 태도, 사람을 대하는 태도 등 고쳐야 할 무언가를 깨닫고 그것을 고치면 순조롭게 돈이 흘러들어온다고 한다. 이 책에서 그는 그러한 <오류>를 고치고, 인간관계와 돈의 흐름을 순조롭게 만드는 방법 50가지를, 사이토 히토리 특유의 유머를 섞어 아주 쉽게 풀어준다.
“작은 부자는 ‘돈’을 벌지만
진짜 부자는 ‘돈의 흐름’을 만든다!”
일본 최고의 부자, 사이토 히토리의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법칙 50
<좋은 사람>인데 도대체 왜 돈 때문에 힘든 걸까요? 바로, 거기에 신이 주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뭔가 <오류>가 있다는 걸 깨달으세요.”
신은 매우 친절해서 당신을 이유 없이 힘들게 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하고 있는 <오류>를 깨닫고 그것을 고치면, 돈이 순조롭게 흘러들어올 것입니다. - 본문 중에서
스스로 ‘난 그럭저럭 착하게도 살았고, 나름 열심히도 살았는데, 돈만 나를 피해가는 거 같아.’라고 한 번이라도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이 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본에서 여러 해 연속 납세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거부, 사이토 히토리는 ‘누구에게나 상냥한 <좋은 사람>이 반드시 성공하느냐’를 보면 꼭 그렇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그것은 ‘돈의 흐름을 순조롭게 만드는 인간관계’를 구축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좋은 사람>일수록 반드시 ‘돈’과 ‘사람’, 이 두 가지를 제대로 공부해야 한다.
게다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가 바로 ‘돈의 시대’이므로, 돈에 대한 공부는 필수적이다. 학교에도 1교시에 사회, 2교시에 영어, 3교시는 체육… 이런 식의 시간표가 있듯이 우리의 시대에도 그런 ‘신의 수업’이 있다는 것이다. 즉, 20세기는 ‘전쟁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돈의 시대’로, ‘돈 문제(경제)’, 그리고 돈을 흐르게 만들어주는 ‘인간관계’에 대해 배우지 않는다면 앞으로 100년은 살아가기 어렵다. 저자는 지금 이 시대에서는 노래를 못하는 음치는 용서받아도, 경제를 모르는 ‘경제치’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단호하게 말한다.
“그저 당신과 파동이 맞는 사람하고만
즐겁게 지내면 됩니다.”
돈의 흐름을 순조롭게 만드는, 인간관계에 대한 명쾌한 통찰!
“자꾸 그 사람이 저를 무시해요. 피하고 싶어도 자꾸 부딪히게 되고, 그렇다고 저도 똑같은 사람이 되기는 싫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 사람이 나를 무시하는 것 같아서 고민해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부자들은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 걸까? 부자들은 자신과 파동이 맞는 사람을 잘 간파해낸다. 그리고 상대의 속셈을 먼저 알아내서 그보다 먼저 움직인다. 사이토 히토리는 나를 무시하고 속이고 괴롭히는 사람에게까지
작가 소개
저자 : 사이토 히토리
1948년 도쿄 출생. 화장품·건강식품을 판매하는 회사 ‘긴자마루칸(銀座まるかん)’과 ‘일본한방연구소’의 창업자로 일본에서 여러 해 연속 ‘납세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거부(巨富)로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 유일하게 1993년부터 2005년까지 12년간 ‘일본 사업소득 전국 고액납세자 총합 순위’ 10위 안에 들었다. 2004년까지 누계 납세액 총 173억 엔이라는 전대미문의 기록으로 일본 1위에 올랐다. 특히 토지 매각이나 주식 등에 의한 고액납세자가 많은 가운데, 납세액이 전부 사업소득이어서 이색적인 존재로 주목받았다.
중학교 졸업이 학력의 전부지만 일본 최고 부자이자 성공한 사업가로 주목받고 있는 그는 언론에 얼굴 등 자세한 신상이 공개되지 않아 ‘괴짜 부자’ ‘별난 사업가’ 등으로도 불린다. 작가로서 즐거운 마음과 경제적 풍요로움을 양립시키기 위해 여러 권의 저서를 출판하는 등 집필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그의 저서는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권이 베스트셀러가 됐다. 지은 책으로는 『운명은 바꿀 수 있다』 『지구가 천국이 되는 이야기』 『사이토 히토리의 반드시 성공하는 1000회 법칙』 『행복의 힘』 『별난 사람이 쓴 인생이 100배 즐겁고 유쾌해지는 이야기』 『별난 사람이 쓴 성공 법칙』 『운 좋은 놈이 성공한다』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등이 있다.
역자 : 김지영
대학에서 자연과학과 문학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문헌정보학을 배웠다.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지역 문제 전반에 대해 두루 차별 없는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일본의 현대 사회와 대중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두 나라 간의 소통에서 생기는 오해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번역에 종사하고 있다.
목차
<좋은 사람>일수록 꼭 갖춰야 하는 것, 사람과 돈
1부 부자의 돈
_“착하게 살았는데 왜 돈이 안 모일까?”
1장 [오 류] “돈이 모이지 않는 이유를 생각하세요.”
01 돈 때문에 힘들다면 <오류>를 깨달으라는 뜻
02 지금은 누구나 돈을 배워야 하는 시대
03 임시 수입은 신의 또 다른 테스트다
04 큰돈이 생겨도 저축은 필수다
2장 [흐 름] “돈을 계속 흐르게 해야 합니다.”
05 적자를 내는 버릇부터 없앤다
06 지출을 줄이려는 노력이 장사의 승패를 결정한다
07 정당한 대가로 받는 돈은 감사히 받는다
08 돈을 줄 때는 상대의 행복을 빌어준다
3장 [욕 심] “정당한 욕심을 키우세요.”
09 돈에 대해 진지해질수록 더 많은 돈을 끌어당긴다
10 <돈 버는 이야기>를 불편해하지 않는다
11 정당한 욕심은 행복을 가져다준다
12 명예를 원하면 돈을 잃는다
2부 부자의 성공
_“열심히 하는데 왜 결과가 안 좋을까?”
4장 [재 미] “좋은 것에 유머를 더하세요.”
13 재미가 없는 성공은 불가능하다
14 나를 성장시키는 즐거운 경쟁을 한다
15 <황금의 원 패턴>을 포착한다
16 늘 하고 있는 일을 스스로 칭찬한다
5장 [속 도] “새로운 것을 두 배로 빨리하세요.”
17 새로운 것이 있으면 누구보다 빨리한다
18 ‘좀 쉴까’라고 생각하는 순간, 위험해진다
19 일에 있어서는 빠른 것만으로 합격이다
6장 [행 동] “자주적으로 움직이세요.”
20 행운을 얻는 사람들의 가장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