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환상이 마치 현실처럼 펼쳐지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잘 알려진 옛이야기를 그림 곳곳에 등장시켜, 그의 그림책 팬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앤서니 브라운표 숨은그림찾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아빠의 가출로 생긴 마음의 공백과 심리적인 불안감이 치유되는 과정이 펼쳐진다. '빨간 모자'를 패러디한 그림책이다.
아이는 엄마의 심부름으로 할머니의 집에 가게 된다. 숲을 통과하면서 옛이야기의 주인공들을 만난다. 재크, 헨젤과 그레텔, '곰 세 마리'의 소녀는 모두 아이의 케이크를 원한다. (헨젤과 그레텔의 경우에는 아이가 주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하지만, 아이는 모든 유혹을 이겨내고 할머니의 집에 도착한다. 과연 할머니의 침대에는 누가 누워 있을까?
작가 소개
지은이 : 앤서니 브라운
1946년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화풍으로 진지한 주제를 유머러스하고 재미있게 표현한다는 평을 들으며, 많은 작품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출간되어 널리 사랑받습니다.1983년에 《고릴라》로, 1992년에 《동물원》으로 영국에서 그해에 가장 훌륭한 그림책 작가에게 주는 케이트 그린어웨이상을 받았으며, 2000년에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받았습니다.작품으로는 《터널》,《동물원》, 《고릴라》, 《미술관에 간 윌리》 등이 있습니다.